대한항공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분석기업의 선정동기
Ⅱ. 본 론
1. 분석기업의 현황
(1)주요 연혁
(2)주요 사업내용
(3)소유구조
(4)지배구조(이사회구성)
(5)주요 제품
(6)시장지위
(7)시장가치
2. 기업의 경영분석
(1)재무제표
(2)재무비율의 기업 간의 기간비교
(3)재무상태변화의 분석
(4)재무비율의 종합적 분석
(5)회귀분석
Ⅲ. 결 론
- 우리조의 견해 및 느낀 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재무비율의 기업간 기간 비교
재무비율분석해석
<유동성비율>
- 유동비율
유동비율이란 유동자산/유동부채 * 100 을 한 비율이다. 이것은 기업의 단기채무지급능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되며, 그 기업의 유동성이 어느 정도인가를 말해준다.
위의 표를 보면 관심 기업인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경쟁기업인 아시아나항공 보다 유동비율이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아시아나 항공이 대한항공보다 단기채무지급능력이 더 높다는 것을 말하며,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보다 시장변화에 따르는 위험에 대해 유동적으로 잘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항상 기업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은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산이 많다는 것을 말한다. 즉, 유동비율이 높으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돈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을 다른 면으로 생각해보면, 자산은 많은데 그 자산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거나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다. 기업의 유동자산이 많아서 돈이 많은 것은 좋은데 그것을 잘 투자하지 않으면 안된다. 기업이 이익투자하려면 어떻게 생각해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라.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동자산을 잘 투자를 해야 또 다른 많은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유동비율이 높다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좋은 기업으로 평가될 수 있으나,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그러므로,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은 산업평균에 비교하여, 산업평균과 비슷한 것이 좋은 기업의 유동비율이라고 생각한다. 고로, 위의 표에서 보면, 아시아나항공의 비율은 높으나, 산업평균과 차이를 볼 수 있고, 대한항공의 비율은 산업평균과 거의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보다 대한항공의 유동비율이 좀 더 나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당좌비율
당좌비율이란 당좌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후 그것을 백분율 한 것을 말한다. 즉 이것의 산
- 참고문헌
-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한국신용평가주식회사 (http://www.kisrating.com/)
키움닷컴증권 (http://www.kiwoom.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한국상장협의회(http://www.kocoinfo.com/)
한국거래소(http://www.krx.co.kr/)
한국은행(http://www.bok.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