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비비큐의 유럽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CEO
Genesis
연혁


2.해외 경영전략
중국
스페인
미국
동남아국가
기타지역

3.국내경영전략
동기
성공전략
변화상황 및 현황


4.전망
긍정적 전망
부정적 전망
본문내용
가방과 운동화에 반해 기업가의 꿈을 키웠다.

지방대 수석졸업생 명문대 꼴찌보다 못한 대접을 받았다.

미원에서 기록제조기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탁월한 실력 발휘.

“사업을 시작하고 초기에는 생닭도 먹고, 단 하루도 닭을 먹지 않은 날이 없다.”





BBQ → BEST BELIEVEABLE

QUALITY라는 BASIC MOTTO
아래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즉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제너시스를 설립한다.

1.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쟁과열현상

1세대 치킨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선전 ex)맥시카나의 50프로
지원과 세대업체들의 배달화 전략에의 집중(bbq의 전략과 연관

2) 교촌의 등장과 선전
전통적 맛의 적용(마늘과 간장의 차별적이용)
부위별 판매의 수요 적중
월드컵 및 화이트 플레쉬의 수요증가
→ 2002 500호 2003 1000호

3) 저가형 치킨업체들의 출현
대표 – 오마이치킨 (타기업의 차별화 및 전략화)
→ 독점우위의 보편화





1.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쟁과열현상

1세대 치킨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선전 ex)맥시카나의 50프로
지원과 세대업체들의 배달화 전략에의 집중(bbq의 전략과 연관

2) 교촌의 등장과 선전
전통적 맛의 적용(마늘과 간장의 차별적이용)
부위별 판매의 수요 적중
월드컵 및 화이트 플레쉬의 수요증가
→ 2002 500호 2003 1000호

3) 저가형 치킨업체들의 출현
대표 – 오마이치킨 (타기업의 차별화 및 전략화)
→ 독점우위의 보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역사상 최초 선진 유럽지역인 스페인 BBQ가 ‘T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으로 진출할 시에 고려해 볼 사항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례이기 때문에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II. 기업 소개1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경영전략을 제시하였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투자비 리콜제를 도입하였고, 철저한 능력위주의 인사채용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은 해외 진출의 밑거름이 되었다. 그렇다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토대로 한 중국, 스페인 등으로 이어진 해외 진출 상황을 알아보자.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1) 진출배경BBQ는 창업 4년 만에 초고속 성장으로 국내프랜차이즈 업계 정상에 올랐다. 이에, 성숙기에 접어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BBQ처럼 중국에 진출한 한국 외식산업체 Ⅲ. BBQ의 중국 진출 현황1. 법인 설립2. 매장 수Ⅳ. BBQ의 성공요인1. 철저한 사전조사2. 치킨대학 설립3. 마케팅 4P4. 시설5. CEO의 가치관, 경영철학6. SWOT 분석7. S.T.P8. 표적시장Ⅴ.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1. 스페인 시장 겨냥2. 유럽 이외Ⅲ. 결론 Ⅰ.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Ⅱ. BBQ 해외진출의 의의Ⅲ. BBQ의 해외직접투자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2004년 매출 1,246억원 경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