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비큐 치킨의 중국 진출 사례에 관한 레포트 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목차
1. 기업 분석

2. 산업 분석

3. 중국시장의 경제환경 분석

4. 중국시장의 문화 환경 분석

5. 중국시장의 정치 / 법률적 환경 분석

6. 중국시장 고객 분석

7. 중국현지의 경쟁사 분석

8. BBQ의 중국진출현황 및 실적분석

9. 국제 경영활동 분석

10. 중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11. BBQ의 국제화 발전 방향

12. 분석 후 주요사실과 전략적 시사점

13. 향후 비젼 그리고 제안
본문내용
국내 외식시장은 1979년 롯데리아가 제1호점을 내면서 시작됐다. 현재까지 많은 외식기업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국내 외식 시장을 주름 잡고 있는 기업들은 KFC나 맥도널드, 버거킹과 같은 외국의 다국적 거대기업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국내 브랜드 BBQ가 치킨시장의 독보적 1위였던 KFC를 제치고 현재 국내 1위를 지키고 있다.
BBQ는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해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특색 있는 사업전개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다(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로서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등 해외진출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1995년 첫선을 보였을 때만 해도 그렇고 그런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여겨지던 BBQ가 ‘토종 브랜드의 세계화’에 나서게 된 힘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국내시장 1위와 해외진출성공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팀에게 흥미로운 기업으로 다가왔다. 또한 해외시장에서의 성숙기를 맞은 기업보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갖고 해외로 뻗어 가고 있는 한국 기업을 선정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해외시장을 향해 도움닫기 중인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국내외 치킨브랜드 , 참숯닭 불구이 전문점 <닭 익는 마을>, 우동 및 돈가스 전문점 , 한식패밀리레스토랑 <찹스>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망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별하는 노력을 기울여 또 하나의 치킨전문점 , 스시전문점 <아찌>, 맥주전문점 를 M&A 함으로써 6개 브랜드 연간매출 5천억 원의 경이적인 성장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500개 가맹점을 확보해 세계 1위 프랜차이즈 업체인 맥도날드의 성장세를 앞질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사람관리
  • 사례는 (주) 제너시스 BBQ의 치킨대학을 들 수 있다.▶ (주) 제너시스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BBQ’를 비롯하여 ‘BHC 치킨’, ‘치킨 앤드 비어’, ‘닭 익는 마을’, ‘오션스타’, ‘올리브 떡볶이’등의 식품 매장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BBQ는 전국 1,800 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스페인 등 세계 43개국에 진출해 있는 국내 최대의 치킨 전문 브랜드로 이들의 주력 사업체라 할 수 있다. BBQ의 성공요인은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과는 올해 4월 벌써 조인을 한 상태이다. (주)제너시스는 제 1브랜드인 BBQ를 시작으로 제 2브랜드인 한식 닭 요리 전문점 닭 익는 마을을 개발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2000년도에는 제 3브랜드 푸르츠 갤러리를 출시하여 낙후되어 있는 유통사업을 개선시켜 국내과일 유통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치킨’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것이다. 각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치킨 개발과 현지 문화를 반영한 마케팅으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이다. 2000년 들어 세계화를 모색한 BBQ의 1차 타깃은 ‘요리천국’중국 시장이었다. 세계 기업들이 앞 다퉈 진출하고 엄청난 내수 시장을 가진 중국부터 공략하면 세계화가 수월해질 것이란 판단에서다. BBQ는 2003년 3월 ‘비비커(比比客)’브랜드로 중국의 닭고기 패스트푸드 시장을 주도하던 KFC에 도전

  • [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주)제너시스의 BBQ는 현재 국내에 1650여개 점포와 중국 상해에 7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이다. 국내에 있는 점포 수가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다고 판단한 BBQ는 해외로 눈을 돌려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기 시작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 자부하는 BBQ 고유의 맛으로 승부할 수 있다는 계산과 함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경영 시스템이 해외에서도 성공할만한 사업 모델이라고 판단되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룹은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치킨업계에서 선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