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연구목적 및 방법
1.1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2. 기업개요
2.1 회사 소개
2.2 연혁
2.3 회사 현황

3. 거시 환경 분석
3.1. 베트남 일반 개관
3.2 정치·사회 동향
3.3 경제동향 및 전망

4. 사업 환경 분석
4.1. 베트남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
4.2. 베트남 외식 소비시장의 특수성
4.3. 베트남에 진출한 프랜차이즈 기업
4.4.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망
4.5 프랜차이즈 법규
4.6 5 Forces 분석

5. 제너시스 BBQ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5.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
5.2. STP
5.3. 4P

6. 롯데리아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6.1. 베트남 시장 진출 방식
6.2. STP
6.3. 4P

7. 성과비교분석 및 성공 요인
7.1 SWOT Analysis
7.2 성과비교분석
7.3 성공 요인

8. 결론
8.1 연구 결과
8.2 연구 시사점 및 한계
본문내용

3.3 경제동향 및 전망

1) 2009년 5.32%의 고성장 지속, 2010년 6.5% 성장목표 달성 전망

글로벌 경제위기에 따른 수출 및 산업생간 감소와 외국인 투자 급감, 그리고 외환 수급불균형으로 인한 금융시장 불안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2009년에 5.32%의 비교적 높은 경제성장을 달성했다. 아시아국가중에서 2009년에 베트남보다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한 국가는 중국, 인도, 방글라데시 등 3개국밖에 없다. 이러한 높은 경제 성장률은 베트남정부의 경기부양책이 효력을 발휘한 결과로 분석된다. 베트남 정부는 2009년 90억달러의 경기부양예산을 책정하여 기업의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한편 산업경쟁력 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프라 투자에 이 자금을 투입했다.
2009년 1인당 GDP는 1,064달러를 달성하였고, 2008년에 베트남의 1인당 GDP는 1,052달러를 기록하며, 사상최초로 UN의 최빈국 기준인 960달러를 초과했었다. 2010년 들어 글로벌 경제가 회복기미를 보임에 따라 베트남 경제도 회복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따라서 베트남 정부의 GDP성장율 6.5%와 인플레이션 7%이하 억제 목표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림 3.4 베트남 주요 경제 지표>




2) 2009년 외국인 투자 전년 대비 큰 폭 감소, 2010년 증가세로 반전

베트남은 2008년 사상 최고치인 665억 달러의 외국인직접투자를 유치했으나 2009년에는 글로벌 경제침체의 영향으로 163.5억 달러로 격감했다.
하지만 2009년의 외국인투자 유치액은 2008년을 제외하고는 연 평균치를 웃도는 규모로서 베트남이 금융위기를 극복하고 외환시장의 안정을 이룩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2009년 연간 상위 투자국은 미국, 한국, 대만 등이며, 2010년 8월 기준 네덜란드, 한국, 미국 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 명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 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룹은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치킨업계에서 선두를

  • [국제경영론] 비비큐 BBQ치킨 도미니카 진출 전략
  • 진출할 도미니카 공화국도 현지 사무소 설립 및 현지법인을 설립하기로 한다.(3) 인사관리BBQ를 도미니카 공화국에 진출시킬 때 처음에는 현지법인 설립 후, 직영점을 세우는 것으로 한다. 따라서 본사 및 해외 자회사 주요 책임자를 본국출신 관리자로하는 Permutter의Ethnocentrism와 같은 인사관리를 하게 된다. 하지만 비비큐의 현지 타겟 고객은 현지 거주 한국인이 아닌 100%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에 인력의 현지조달을 원칙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Fastfood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목차1. 최근 패스트푸드 업계의 분위기 1-1. 중국 시장(1)강점 및 기회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1-2. 동남아 시장 (베트남)(1)강점 및 기회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2. 기업소개2-1. 맥도날드2-2.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

  • [국제경영] BBQ 경영사례-중국, 스페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국제 경영 사례 - BBQ목차Ⅰ. 서론1. BBQ 발자취2. BBQ의 경영이념3. BBQ의 성공 조건Ⅱ. BBQ의 중국 진출1. 중국 진출 배경2. 진출 현황3. 진출 방식 및 전략4. 성공 요인 분석Ⅲ. BBQ의 스페인 진출1. 스페인 진출 배경2. 진출 방식 3. 진출 전략4. 성공 요인 분석 Ⅳ. 결론1.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2. BBQ 해외진출의 의의3. BBQ의 해외직접투자Ⅰ. 서론(주)제너시스의 치킨전문점 BBQ는 한국 외식사업에 선진경영기법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