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 기업현황
2) 기업성공요인
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
2-2. 스페인
3. 마스터프랜차이즈
1) 마스터 프랜차이즈 (Master Franchise)
2) BBQ의 해외진출 현황
4. BBQ의 해외진출 방식 변화
5. 문제점
1) 내수 시장에서의 문제점
2) 체인점에 대한 관리 문제
3) 캐릭터 강화의 필요성
Ⅲ. 결 론
-부 록-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동기
최근 몇 년 사이 세계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외식업계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해외에 많은 수의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에 BBQ 1850개점, 닭 익는 마을 12 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를 2003년 2월에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회사의 비전은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자료평가
-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oqkrd***
(2012.04.26 15:05: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