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 스포츠용품(FILA 와 HEA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과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Ⅱ. 연구방법
연구대상
본 연구대상은 조사 목적과 연구 범위를 고려하여 서울 시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326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서울시에 위치한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총 350장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326부를 통계 처리하여 SPSS프로그램을 통한 빈도분석을 실행 하였다. 성별에서는 남성이 182명(55.8%) 여성이 144명 (44.2%) 이었으며 고등학생은 169명 (51.8%) 대학생은 157명 (48.2%) 이었다.

측정도구 및 설정 방법
설문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 용품을 살 때 브랜드 인지도와, 그 브랜드가 국내, 국외 브랜드인지의 인식의 차이가 최종 구매 결정요소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이 담긴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1. 성별은 무엇입니까? 1)남 2)녀
2. 어디에 해당하십니까? 1)고등학생 2)대학생
3. 'FILA(휠라)'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습니까? 1)예 2)아니오
4. FILA라는 브랜드는 국산 브랜드 입니까? 1)예 2)아니오
5. FILA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1)10번 이상 2)9~5번 3)4~1번 4)없음
6. FILA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얼마나 되십니까? 1)상 2)중 3)하
7. 'HEAD(헤드)'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습니까? 1)예 2)아니오
8. HEAD라는 브랜드는 국산 브랜드 입니까? 1)예 2)아니오
9. HEAD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1)10번 이상 2)9~5번 3)4~1번 4)없음
10. HEAD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얼마나 되십니까? 1)상 2)중 3)하
11. 제품 구입시 ‘국산품’이라는 요소가 의사결정에 얼마나 영향을 끼칩니까?
1)상 2)중 3)하

현재 FILA는 휠라 코리아가, HEAD는 코오롱 인더스트리가 인수를 한 상태에 있습니다. 즉 2개의 브랜드 모두 한국 기업이 인수한 상황에 있습니다.
다음 질문에 답변해 주십시오.
1. 위 사실(국내기업 인수)을 알고 계셨습니까? 1)예 2)아니오
2. FILA(휠라)를 국산 브랜드라고 생각하십니까? 1)예 2)아니오
3. FILA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얼마나 되십니까? 1)상 2)중 3)하
4. 한국 기업의 FILA 브랜드 인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긍정적 2)부정적
5. FILA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긍정적 2)부정적
6. HEAD(헤드)를 국산 브랜드라고 생각하십니까? 1)예 2)아니오
7. HEAD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얼마나 되십니까? 1)상 2)중 3)하
8. 한국 기업의 HEAD 브랜드 인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긍정적 2)부정적
9. HEAD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긍정적 2)부정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ila 휠라의 마케팅
  • 스포츠 의류시장과 Snikers시장의 주요 경쟁사의 SWOT1) 스포츠 의류 시장2) 신발(운동화)시장5. Fila Korea 마케팅 전략1) STP2) 4Ps(1) 스포츠 의류(2) 스니커즈6. Fila Korea의 마케팅 개선방안1) Target 일원화2) Color의 다양화3) Sneakers 경쟁력 강화4) Ferrari line 차별화 5) 병행수입업체 관리Fila Korea의 연혁 및 브랜드1. 연혁2. 주요 브랜드1. 의류 / 신발 산업의 현황* 스포츠용품 시장의 특징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반년 정도의 기간에 상품의 40%가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 HEAD의 STP 전략STP전략은 브랜드를 만들 때 이미 정해지며 이는 브랜드 이미지와 연결된다. 브랜드가 진행되는 도중에 재조정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통 다른 이미지를 내세울 때에는 세컨 브랜드가 나오게 된다. 대표적 경쟁 브랜드인 FILA의 경우에는 브랜드를 확장해 젊은 고객층을 유치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우는 많지 않다. 다른 경쟁 브랜드로는 EXR, K-swiss가 있으며 이들은 모두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로 EXR의 경우 ‘캐포츠(Caports)’ 라고 줄여 명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 와 외국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 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비교 -ZARA(자라), UNIQLO(유니클로), H&M 을 중심으로
  • HEAD의 STP 전략STP전략은 브랜드를 만들 때 이미 정해지며 이는 브랜드 이미지와 연결된다. 브랜드가 진행되는 도중에 재조정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통 다른 이미지를 내세울 때에는 세컨 브랜드가 나오게 된다. 대표적 경쟁 브랜드인 FILA의 경우에는 브랜드를 확장해 젊은 고객층을 유치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우는 많지 않다. 다른 경쟁 브랜드로는 EXR, K-swiss가 있으며 이들은 모두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로 EXR의 경우 ‘캐포츠(Caports)’ 라고 줄여 명

  • [경영전략] 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모색과 경영전략 제안
  • 스포츠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한국 시장에서도 나이키는 이와 같은 비전을 공유한다. 1986년, 한국의 스포츠 및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하고, 나이키 본사와 기술 도입 및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스포츠화를 비롯해 의류, 가방 등 스포츠 관련 용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1989년에 삼나 스포츠라는 합작 형태로 기업 공개를 실시(자

  • [광고홍보] 나이키 사례
  • 와 메디슨 에비뉴 지역에 각각 독립매장을 갖고 있으며,블루밍데일스와 메이시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다. 백화점에서는 가방라인만 선보이고 있으나 독립매장에서는 2000년 말부터 시작한 의류컬렉션도 함께 만나실 수 있다.- 바우어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 :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하키용품 제조사. 1995년 나이키는 캔스타 스포츠(Canstar Sports Inc)를 인수하면서 하키계에 진출,에어 에켈 엘리트(Air Eccel Elite)라는 첫 스케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