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포츠용품산업을 통한 글로벌리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2
II.스포츠 용품 산업이란
A.스포츠 용품 산업의 정의 3
B.스포츠 용품 산업의 특징 3
C.스포츠 용품 산업의 글로벌화 4
D.Key Success Factor 4
E.산업의 매력도 4

III.글로벌 리더기업 분석
A.기업별 배경 6
B.기업별 중요 연혁 8
C.현재 글로벌 위치 9
D.기업별 특징 및 우위요인 분석 11
E.글로벌 전략 비교 분석 20
F.문제점 및 개선방안 21
G.SWOT Analysis 24

IV.결론 25
본문내용
I. 서론

지난 해 개봉한 성룡 주연의 영화 <턱시도>에서는 주인공이 검정 턱시도를 입기만 하면 특공무술은 물론 스파이더맨처럼 벽면을 기어 다닐 수도 있었다. 요술 램프의 지니도 부럽지 않을 정도로 턱시도 한 벌이면 모든 게 가능해 지는 것이다. 속속 출시되는 스포츠 아이템들은 영화 속 턱시도에는 못 미치지만 첨단 기술이 만들어낸 기능성 제품들이다.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하고 고급화 되면서 이러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등으로 여가선용의 기회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용품의 수요 급증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작년 스포츠의류수입이 급증했다.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작년 1~11월 의류 수입액은 21억 달러로 전년 동기에 비해 34.7% 늘어난 가운데 스포츠 의류 수입액은 3780만 달러로 82.4%나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작년 월드컵 붐과 함께 해외 브랜드 비중이 높은 스포츠 의류시장이 급성장한 데다 골프 의류를 중심으로 해외 브랜드 도입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스포츠 자체의 특성상 전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의 확산이 이루어지면서 직접 간접으로 우리나라의 스포츠업계 특히 스포츠용품 업계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은 실정이며 또한 이로 인해서 상당한 수준 향상이 된 것도 사실이라고 본다. 그러나 업계의 경쟁은 오히려 지금부터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외국계 유명 브랜드들도 그간 생소한 한국시장에서 시행착오도 거쳤고, 우리의 유통 관련 법규 그리고 한국인의 소비심리 및 행태 등도 어느 정도는 파악했다고 본다.
앞으로 다룰 NIKE, Reebok, adidas, FILA는 세계 1위를 비롯하여 적어도 세계 랭킹 20위 권이며, 세계 각국에 점포망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다. 이들 업체의 자금동원 능력, 축적된 노하우, 세계적인 관점에서의 브랜드 파워 등은 막강하다고 볼 수 있다. 이들 업체들과 어떻게 경쟁을 해 나갈 수 있을까 국내업계로서는 위기의식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내용입니다 다만 작성일자가?
  • juns***
    (2008.02.17 15:00: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 할 계획입니다.또한 하이닉스 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

  • [경쟁][경쟁우위]경쟁과 경쟁우위, 경쟁과 경쟁구조, 경쟁과 경쟁관계, 경쟁과 경쟁제한금지법, 경쟁과 경쟁시대, 경쟁과 경쟁패러다임, 경쟁과 경쟁과정, 경쟁과 국제적 경쟁성, 경쟁과 경쟁도, 경쟁과 경쟁력 분석
  • 경쟁과 경쟁우위, 경쟁과 경쟁구조, 경쟁과 경쟁관계, 경쟁과 경쟁제한금지법, 경쟁과 경쟁시대, 경쟁과 경쟁패러다임, 경쟁과 경쟁과정, 경쟁과 국제적 경쟁성, 경쟁과 경쟁도, 경쟁과 경쟁력 분석Ⅰ. 경쟁과 경쟁우위1. 외부환경의 변화1) 정보의 획득2) 유연성은 외부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기업들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신속히 재배치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건2. 기술혁신Ⅱ. 경쟁과 경쟁구조1. 품목별 ‘자연적 지배권’의 파악을 통한 경쟁구조

  • [국제경영] Colgate Pamolive(콜게이트 팜올리브)의 인사관리 기법
  • 산업이 국제적 경영을 위한 해외진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에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의사소통하며,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와 관리자의 육성이다. 세계적인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은 다국적 기업의 국제적인 합병과 흡수, 외국인력의 자국내 유입, 기업간의 경쟁격화,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 등의 환경변화로 인해 앞으로 더욱 증가 될 것이다.정보기술에 대한 의사소통은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PUMA 글로벌경영전략 분석1. 푸마 기업선정배경기업경영에 있어 경영전략은 빠질 수 없는 경영분야이다. 기업선정 전에 어떤 산업의 기업을 선정할지 생각하였다. 경영전략이 기업의 실패와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점을 생각하여 스포츠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업들의 전략 싸움터라고 판단했다. 타 산업에 비해 많은 경쟁자가 있는 산업이지만 그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기업들만이 전체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된 기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분석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5. 문화콘텐츠 유통, 배급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활성화 지원Ⅵ.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들어와 문화산업이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