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포츠용품산업을 통한 글로벌리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2
II.스포츠 용품 산업이란
A.스포츠 용품 산업의 정의 3
B.스포츠 용품 산업의 특징 3
C.스포츠 용품 산업의 글로벌화 4
D.Key Success Factor 4
E.산업의 매력도 4
III.글로벌 리더기업 분석
A.기업별 배경 6
B.기업별 중요 연혁 8
C.현재 글로벌 위치 9
D.기업별 특징 및 우위요인 분석 11
E.글로벌 전략 비교 분석 20
F.문제점 및 개선방안 21
G.SWOT Analysis 24
IV.결론 25
- 본문내용
-
I. 서론
지난 해 개봉한 성룡 주연의 영화 <턱시도>에서는 주인공이 검정 턱시도를 입기만 하면 특공무술은 물론 스파이더맨처럼 벽면을 기어 다닐 수도 있었다. 요술 램프의 지니도 부럽지 않을 정도로 턱시도 한 벌이면 모든 게 가능해 지는 것이다. 속속 출시되는 스포츠 아이템들은 영화 속 턱시도에는 못 미치지만 첨단 기술이 만들어낸 기능성 제품들이다.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하고 고급화 되면서 이러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등으로 여가선용의 기회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용품의 수요 급증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작년 스포츠의류수입이 급증했다.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작년 1~11월 의류 수입액은 21억 달러로 전년 동기에 비해 34.7% 늘어난 가운데 스포츠 의류 수입액은 3780만 달러로 82.4%나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작년 월드컵 붐과 함께 해외 브랜드 비중이 높은 스포츠 의류시장이 급성장한 데다 골프 의류를 중심으로 해외 브랜드 도입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스포츠 자체의 특성상 전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의 확산이 이루어지면서 직접 간접으로 우리나라의 스포츠업계 특히 스포츠용품 업계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은 실정이며 또한 이로 인해서 상당한 수준 향상이 된 것도 사실이라고 본다. 그러나 업계의 경쟁은 오히려 지금부터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외국계 유명 브랜드들도 그간 생소한 한국시장에서 시행착오도 거쳤고, 우리의 유통 관련 법규 그리고 한국인의 소비심리 및 행태 등도 어느 정도는 파악했다고 본다.
앞으로 다룰 NIKE, Reebok, adidas, FILA는 세계 1위를 비롯하여 적어도 세계 랭킹 20위 권이며, 세계 각국에 점포망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다. 이들 업체의 자금동원 능력, 축적된 노하우, 세계적인 관점에서의 브랜드 파워 등은 막강하다고 볼 수 있다. 이들 업체들과 어떻게 경쟁을 해 나갈 수 있을까 국내업계로서는 위기의식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자료평가
- 좋은내용입니다 다만 작성일자가?
- juns***
(2008.02.17 15:0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