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푸마 PUMA 브랜드분석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진출전략분석및 푸마코리아 도약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푸마 기업선정배경
2. 글로벌 스포츠산업 특성연구
2.1 스포츠산업의 정의
2.2 글로벌 스포츠산업의 특성연구
3. 푸마 기업소개
4. 푸마의 글로벌 경영전략
4.1 외부환경 분석
1) 스포츠 제품에 대한 인식변화
2) 축구에서 농구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
3) 나이키,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의 등장
4.2 실패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
4.3 푸마의 실패한 전략 및 평가
4.4 성공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푸마의 핵심역량 파악
1) 성공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성공 핵심역량 파악
4.5 푸마의 성공한 전략 및 평가
1) 비용우위 전략
2) 전략적 혁신
3) 기업수준 전략 (글로벌 전략)
5. 푸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5.1 푸마 코리아의 외부환경 분석
1) 소비자들의 소비인식 변화
2) 런닝화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
3) 아웃도어 브랜드의 시장 침식
5.2 푸마코리아의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
1)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핵심역량 파악 : 유통
6. 결론
? 푸마 코리아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전략 제안
6.1 폭넓은 소비층의 확보
6.2 집중화 전략
6.3 전략적 제휴-신세계 인터내셔날
6.4 이미지 breaking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비용우위 전략 : 상대적인 저가 정책
퓨마는 기존의 나이키, 아디다스 보다는 상대적으로 저가정책을 펼쳤다. 나이키, 리복 등이 기능성 위주의 제품에서 10만~20만 원대의 제품을 출시할 때 퓨마는 패션스포츠 제품의 가격을 상대적으로 저가인 6~10만 원대의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가인 것이지 절대적인 저가는 아니다. 퓨마의 브랜드 파워 보다 낮은 업체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을 높게 측정함으로써 저가브랜드 이미지의 위험성을 탈피하였다.
퓨마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패션 트랜드 조성이라는 스포츠라이프 스타일의 창조 부분에서 파괴적 혁신을 이룩하였다. 기존의 기업들이 높은 가격과 기대 이상으로 좋아진 제품에 대해 제한된 소비를 낮은 가격의 저가시장으로 접근시킴으로써 파괴적 혁신을 가능케 한 것이다. 또한 앞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패션스니커즈로써 수트와도 잘 어울리는 편의성을 제공한 것도 저가시장에서의 파괴적 성장을 가능케 한 부분이라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문헌
- 사례중심의 벤처경영학/ 조동훈 저
- 푸마리턴/ 롤프 헤르베르트 페터스 저
- 트렌드 코리아 2013/ 김난도 외 4명 저
- 2011 국내외 신발 시장동향/ 부산경제진흥원
- 2007 벤쳐기업 M&A성공사례집/ 벤쳐기업협회
- 2012 하반기 패션시장 전망 / KOREA FASHION ASSOCIATION
? 인터넷 사이트
- www.puma.com
- http://blog.naver.com/koko2258?Redirect=Log&logNo=140124075224
- http://blog.naver.com/reviewzin?Redirect=Log&logNo=50164067474
- http://blog.naver.com/pinkolly?Redirect=Log&logNo=150166731104
- http://blog.naver.com/nemolara?Redirect=Log&logNo=110140088852
- http://blog.naver.com/koko2258?Redirect=Log&logNo=140124075224
- http://blog.daum.net/audien/7975061
- http://blog.daum.net/chang4624/1726
? 뉴스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bbsnew.php?table=papernews&query=view&uid -http://blog.naver.com/nemolara?Redirect=Log&logNo=110140088852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2072210383&sec
-http://blog.naver.com/koko2258?Redirect=Log&logNo=140124075224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type=2&aid=2007120748181&nid= 910&sid=
-http://smarterit.chosunpedia.com/index.php?url=cc&title=새해부터+한국+직판+‘푸마’+ 요헨+자이츠+회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