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KT의 경영전략(SKT와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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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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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KT의 환경
1. KT의 외부환경분석
2. KT의 내부환경분석
2-1. 인사관리제도
2-2. 재무환경
2-3. 4P분석
2-4. SWOT분석
Ⅱ. 현재 KT의 경영전략
1. 고객만족경영전략
2. KT의 마케팅
3.투자
Ⅲ. SKT와의 비교 분석
1.KTF VS SKT 경영 전략
2 .SKT의 고객만족정책 분석
3. KTF의 마케팅
4., KT와 SKT의 비교 – 재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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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유보율 :
유보율은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이다. 사내에 유보시킨 잉여금의 비중을 표시한 것으로 기업의 재무안전성을 측정할 수 있다. SKT는 유보율이 KT와 LG에 비해 높은 편으로 KT의 40배 이상, LG의 300배 이상이며 KT의 유보율은 LG 유보율의 8배 이상이다. SKT의 재무적 안전성이 두 기업에 비해 훨씬 좋다고 판단되며, KT는 LGT에 비해서 재무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2005년부터의 유보율로 볼 때 과거에 비해서 SKT와 LGT, KT의 유보율 차는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2007년 SKT가 KT의 80배). KT가 SK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부에 자금을 유보할 수 있는 여력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
기업가치지표 분석
<3>주당 순이익
당기 순이익을 보통 주 주식수로 나눈 값이다. 주주가 보유한 주식 한 장에 순이익이 얼마나 배분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SKT의 주당순이익이 두 기업에 비해 크다. KT에 비해 약 8배가 크며, LGT에 비해 16배 가량 크다. SKT의 1주당 창출 이익이 두 회사보다 크며 주주입장에서 이익이 된다고 할 수 있다. SKT의 주주 입장에서 경영성과가 좋다고 판단 될 수 있다.
<4> 주당 현금흐름표
영업으로 인한 현금흐름을 보통 주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식 한 장에 기업이 얻은 현금흐름을 얼마나 배분할 수 있는 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SK가 KT의 3배 정도 크다. SKT가 KT보다 주식 한 장에 얻은 현금흐름을 배분할 수 있는 크기가 크며, 전체적 기업의 성과가 SKT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07년 약 6배 정도 차이가 났었던 것에 비하면 차이가 줄었다.
손익
<5>매출액, 영업이익
자료평가
- 잘 정리되어있는 좋은 자료네요.
- kjs881***
(2011.06.01 17:0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