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KTF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연구대상기업 선정
□ 일반 현황 분석
□ 경영환경 분석
□ 조직능력 분석
□ 경영자 분석
□ 조직구조 분석
□ 전략적 이슈

본문내용
이동통신산업 시장은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드는 자본이 크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가 잘 성립하는 산업이다. 따라서 독과점 시장의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우리나라 이동통신산업은 SKT라는 선발기업이 가격선도를 하는 형태의 시장이다. 현재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3천8백만이 넘으며 연 40조원 규모의 거대한 매출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이동통신사업은 이제는 포화상태라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핸드폰의 보급률이 78.5%에 달하고 있으며 신규 가입자의 증가율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더 이상의 신규 가입자 유치가 힘들고 SKT로의 고객쏠림현상으로 인한 독점을 막기 위해 시작된 번호이동성제도를 바탕으로, 이통3사는 타사의 고객을 유치하는 방향으로 경영 전략을 세우고 있다. 고객을 유치하는 전략이 너무 과열되어 LG그룹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강제적인 LGT 고객 유치, KTF의 불법 개통 사건 등 오히려 기업의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든 고객을 많이 끌어들이는 것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최대 관심사일 것이다.
고객유치방법으로 이용되는 전략들도 다양하다. 우선 이통3사는 각자 어울리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이미지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SKT의 경우 선발업체, 통화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그동안 줄곧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해 왔다. 실제로 가장 통화 효율이 좋다는 800Mhz대의 주파수를 독점 사용하고 있어서 통화품질에 자신감을 가질 만도 하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멤버십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비싼 요금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또한 자회사인 TU미디어를 통한 단독 위성DMB서비스를 통해 SKT가 가장 앞서나간다는 이미지를 확실히 다져놓고 있다. 이에 반해 LGT의 경우에는 비교적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기존의 이미지를 벗고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 sky5***
    (2006.06.14 16:35:5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KTF 의 고객만족경영
  • KTF 기업분석 (1) 연혁 ∙∙∙∙∙∙∙∙∙∙∙∙∙∙∙∙∙∙∙∙∙∙∙∙∙∙∙∙∙∙∙∙∙∙∙∙∙∙∙∙∙∙∙∙∙∙∙∙∙∙∙∙∙∙∙∙∙∙∙∙∙∙∙∙∙∙∙∙∙∙∙∙∙∙∙∙∙∙∙∙∙∙∙∙∙∙∙∙∙∙∙∙∙∙∙∙∙∙∙∙∙∙ 5 (2) 비전 및 경영방침 ∙∙∙∙∙∙∙∙∙∙∙∙∙∙∙∙∙∙∙∙∙∙∙∙∙∙∙∙∙∙∙∙∙∙∙∙∙∙∙∙∙∙∙∙∙∙∙∙∙∙∙∙∙∙∙∙∙∙∙∙∙∙∙∙∙∙∙∙∙∙∙∙∙∙∙∙∙∙

  • BSC의 활용 사례 분석
  • 경영성과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는 이뤄지고 있으니 BSC도입 및 활용 시 어떠한 요인에 초점을 맞춰야 성공적인 실행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연구는 미미 하다. 그러므로 BSC 도입 시 다음사항을 고려하여 기업의 효과적인 전략목표 달성이 이루어져야 하겠다.ㄱ. 전사전략 및 비전, 목표 등의 BSC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 해야 함: 부서간 상,하위 권한구조, 경쟁 정도 업무 관련성 여부에 상관없이 조직 구성원들의 조직의 전략을 분명하

  • [조직행동]기업문화와 조직문화의 비교연구
  • 조직문화에 관한 이론을 정리하고 특히 본 보고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기업조직문화 (한국의 기업조직문화) 에 대한 연구를 하기 위한 것이다. 다양한 형태의 조직문화중 기업조직문화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한국 기업문화의 특징과 문제점을 제기한다. 제기한 문제에 대한 이론 정립을 시도하기 위해, 이에 관련된 문헌적 검토와 기업경영의 실증적 자료분석을 실시한다.(2) 연구방법첫째, 조직문화에 관한 이론적 정리, 특히 본 보고서에서 중점적

  • [조직관리](주)단암전자를 통해본 조직관리
  • 조직이 성장하면서 회사는 경영위기를 겪게 된다. 즉 생산라인의 부족으로 임대공장을 늘리고 외부인력을 대거 수용하면서 급진적으로 성장한 사업규모와 매출액, 생산라인이 기존의 구조와 더 이상 맞지 않게 된 것이다. 정교화 단계이 시기는 경영전문 컨설턴트의 개입으로 팀 조직제로의 변환이 이루어진 시기이다. 제품별 사업부제를 통해 의사결정권이 하부조직으로 위임되고, 최고경영자는 전체적인 통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제품별 경쟁

  • [사업계획서]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 산업 사업계획서
  • 조직 계획초기 창업멤버 이외에도 이미지 광고 제작인력의 확보와 협상 전문가 확보가 시급향후 팀별 조직을 구성하여 독자적인 분야의 광고를 전담케 하고, 창조적 인력의 인력가. 핵심 경영진대표 : 창업자: 나. 충원 대상 이원대기업을 상대로 협상을 이행할 협상 전문가광고 이미지를 제작할 기술자들네트웍 서버 등 전반적인 운영 관리자웹관리자소유구조대표와 창업자가 각각 지분의 10%소유각각의 투자자들이 투자한 금액만큼의 지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