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amoje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café amoje의 vision, mission
2.café amoje 거시적 외부환경분석
3. café amoje 미시적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기법을 이용
4. café amoje 내부환경분석
5. 전략도출: SWOT분석 & Dr. Shafer의 Decision design을 이용
- 본문내용
-
법적 /생태계 환경
① 이상기온(온난화)
② 환경관련 법률 강화(국제적)
③각종 규제에 의한 무역마찰
④주 5일근무, 탄력근무제 (노동법)
이상기온
-온난화 (더운날 多): 외식업 통상적으로 겨울보다 여름이 호황 but (눈, 태풍등..변수)
-농산물 가격 불안정: 가공식의 발달
법률 /산업규제
- CO2 배출량등의 산업 규제, 1회용품 및 식품 첨가물등의 위생과 환경법규 강화(글로벌 규제)
-무역마찰 (수입규제 및 협약): WTO
-주 5일근무, 탄력근무제 (노동법)
외식업은 다른 환경보다 사회적∙ 문화적 영향력이 지배적임(비교적 잘 대체하고 있는 수준) : 저출산, 싱글족, 여성의 사회화, 웰빙컨셉에 적극적임
주5일 근무나 탄력적 근무에 따른 노동시간의 변화에도 여전히 백화점영업이나 쇼핑몰 센터 위주의 영업으로 영업시간 제약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他 업종: 24시 영업등의 공격적 마케팅) ☞ 전략이 필요함
IT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가공업이 더 발전할 추세이며( ex 레토로트) Web이나 콜센터를 이용하는 Delivery 서비스 증가추세에 take-out 서비스의 전략 모색이 필요함
주요 식자재는 아모제를 통한 CK로 공급되지만, 제철식품을 강조하는 샐러드등의 수급(농산물의 불안정 배급상황)에 대처와 가격안정성에 대한 전략이 필요함
유통 발달과 더불어 대형마트의 신선식품 도용이 확대됨☞ 차별성 전략이 요구됨
S
HMR 선도 기업
지자체 MOU체결로 친환경
농산물 사용
많은 운영으로 쌓인 노하우
카페 아모제 내 다각화된 브랜드
맞춤형 인재 개발
높은 여성고객 만족도
W
아모제에 대한 낮은 소비자 인지
인지도에 비해 높은 가격
모든 매장이 백화점에 입점하여
고비용 초래
DB관리 부재로 약한 CRM
O
주 5일 근무, 탄력근무제도
웰빙, 친환경 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하는 사회분위기
늘어난 싱글족
사회 내 여성의 역할 증가
부동산 가격 하락
스마트 폰 사용량 급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