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경영론] 마르쉐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조사동기(선정이유)
 2. 마르쉐 소개
본 론
1. 마르쉐 운영현황
    1) 상품의 구성요소
  2.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다양한 마케팅 전략
    2) 4P분석
    3) SWOT분석
결 론
1. 마르쉐 향후 방향
2. 마르쉐 창업
3. 느낀 점 
본문내용
4P 분석
Price

가격은 원가로서의 의미가 아닌 고객이 지각하는 가치이다.


원가우위전략 실시


Product
다양함과 톡특성
(분위기의 차별화, 시즌별로 다른 식자재와
색다른 메뉴 제공)
친환경적인 신선함
(유기농 야채만 사용)

Place

6개의 매장이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
강남, 무역센터 : 오피스 상권에 위치
→ 여성직장인 target

Promition

제휴카드
쿠폰제
시식권
마르쉐 클럽을
통한 적립금 운영

단 점

타업체에 비해
부족한 할인혜택
메일링서비스와
광고의 미비
참고문헌
월간 호텔, 레스토랑 2003년 7월호 (p.64~65)
- 주간 프라이데이 2003년 9월호
-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김우곤 지음. 학현사 .2000)
- 마르쉐의 키드마케팅 (최정우 지음, 2004.10.16)
- 마르쉐 공식홈페이지 (http://www.march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이야기`의 베트남진출
  • 전략을 주제로 선정하였읍니다.연구의 방향: 우선 한국에 들어와 있는 외식업체(베니건스, T.G.I)에 한국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이를 기초로 `우리들의 이야기가 베트남에 진출하기 위한 비교분석을하고, 베트남에서 최고급 레스토랑으로 자리잡기 위한 방향을 모색해 보려 합니다.접근방법:베트남의시장환경분석,소비자에행동분석,시장조사,마케팅전략,Segmentation,Positioning, Market targeting, 제품관리 및 신제품 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 관리,광고 및 판

  • 체인레스토랑 경영
  • 레스토랑의 공간구성(1) 영업 공간(2) 조리 공간(3) 관리 공간2) 동선계획3) 세부계획6. 관광기업 경영분석1) 마케팅현황(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전략 분석(5) Marketing Mix① Product• 고품질의 음식• 다양한 메뉴② Price③ Promotion• 이벤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 • 이동통신회사와 카드회사와의 공동 마케팅• 사이버 회원모집• 간접광고④ Place • 대학생 • 비즈니스• 지방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마케팅믹스 전략①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개념②내부 마케팅(직원 복리 후생)③인사관리 ④영업관리⑤외부 마케팅(고객 만족경영)⑥프로슈머 마케팅⑦고객 컴플레인 대책 방안(3)빕스의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1)연구동기-외식산업론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전략, 광고전략등Ⅲ. 결론 - 향후 한식 발전방향 및 나아갈방향 // 시사점 및 맺음말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본 연구의 목적은 한식의 외식산업의 실태와 한식 외식기업(레스토랑, 한식당 등)에서 표준화된 서비스 아래 이루어지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다. 구체적으로는 한식 외식산업의 특징과 개념을 알아보고, 개선방안과 향후 세계시장 진출로 인해 한식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요인을 실증적으로 분석하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