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모제의 대표이사인 신희호씨는 1981년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다가 1989년에서 1999년까지 호텔 아미가 부사장을 역임했다. 신희호 대표이사는 토론토에 있는 모벤픽 마르쉐 레스토랑에서 아이디어를 얻어1994년 스위스의 모벤픽 그룹과 접촉하였고, 그들로부터 레스토랑 운영에 대한 시스템을 배워 1996년 마르쉐 1호점을 역삼동에 오픈했다.
②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
주식회사 아모제는 아미가 호텔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위스 뫼벤픽사의 레스토랑 운영 시스템의 이전을 통해 마르쉐를 오픈함으로써 시작됐다. 본래는 덕우 산업이라는 이름으로 출범 하였지만 2001년 12월 아모제 즉, 순수 우리말인 `언제든지, `항상이란 뜻으로 회사의 이름을 개명하였다. 이는 고객이 어디서든 자유롭게 원하는 음식을 즐길 수 있었 으면하는 (주)아모제의 바램에서 비롯된 것이다.
③ 얼마나 오래 사업을 해 왔는가
주식회사 아모제는 1995년 5월 덕우산업으로 시작하여 1996년 마르쉐 1호점을 역삼동에 개점한 뒤 이후 2000년 Cafe Amoje 1호점을 출점하고 2001년 차이나 비스트로, 엉클웡스 1호점 신촌점’ 오픈했다. 그 뒤 2001년 주) 아모제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1년 11월 현재 Marche는 부산에 10호점 개점 및 600만 고객 돌파, 2002년 3월 현재 Cafe Amoje는 9호점 갤러리아수원점 오픈했고, 2002년 9월 카페 아모제 로드숍을 코엑스 몰에 오픈했다.
2. 조사 기업의 비전
고객을 미소짓게 하는 기업, 직원을 행복하게 하는 기업, 아모제
- 사장부터 협력사원까지 함께 어깨동무하며 나아가는 기업
- 우리모두의 창의성과 노력으로 끊임없이 진화해가는 기업
- 고객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 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HOTEL & RESTAURANT
2002.12월호 p.55, p59
2002. 8월호 p.83~ 85, p.96~99
2002. 6월호 p. 69~ 75
2002. 4월호 p. 141
2002. 3월호 p. 76~ 79
2002 .2월호 p.68, 70, 71
식당 2002.6월호 p.98, p. 172
URL :www. amoje.com (아모제 공식 홈페이지)
www.marche.co.kr(마르쉐 공식 홈페이지)
www. hotelresturant.co.kr (호텔& 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
www.mk.co.kr ( 매일경제신문)
기타자료: 아모제 인재개발팀과 서면 인터뷰
아모제 마케팅팀과 전화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