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의 국내, 국외 자본분류, 마케팅 전략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국외자본
1)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2)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3) 패밀리레스토랑 T.G.I.F
2.국내자본
1) 패밀리레스토랑 VIPS
2)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2)마케팅전략
① 윙 마케팅 : 강남점의 경우 주위에 사무실이 밀집되어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허기를 느낄 오후 4-6시 사이에 10인분 안팎의 음식을 포장하여 직원들이 직접 무작위로 추첨된 인근 사무실에 방문, 가져간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② New Guest Party : 기존의 고객 중 명함이나 연락처를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를 대여해줌, 추첨에 뽑힌 이는 10명 내외의 동반인과 바에서 자신이 직접 바텐더가 되어 칵테일 등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③ WATER MARKETING : 바자회나 지역체육대회에 지원(물, 부대시설 등)
이와 같은 지원이 가능한 이유는 아웃백의 각 매장이 독립경영체제이기 때문이다.
➃매장자체 마케팅부에 의한 Grass Route Marketing 전략에 의하여 실시
➄grass route marketing: 이는 반경 2km 이내의 고객의 80%의 매출을 올려준다고 감안하여, 매장주위의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방법이다.
➅인터넷
아웃백에서는 각 사업장이 인터넷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 각 사이트에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나 칭찬들을 운영하면서 일하는 데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예약서비스도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본사에서 담당하며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후의 불만이나 각종 코멘트(COMMENT)는 각 매장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한다. 즉, 각 매장에서 하는 인터넷마케팅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본사가 하는 인터넷 마케팅은 메일발송, 생일 쿠폰 발송, 각종 이벤트 소개 등이 있다.
➇타사와는 달리 쿠폰제와 마일리지 카드 제도는 거의 실시하지 않고 있다. 과거에 실시하였으나 두 가지 방법 모두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 제도들을 삭제했다. 다만, 쿠폰을 쓰던 고객은 쿠폰이 없이는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 점 등을 감안하여 생일 쿠폰만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한다.
- 통신사(SK, KTF) 등과 제휴 각 통신사의 카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단, 통신사에서 리베이트를 제공하므로 매장에의 손실은 없다.)
- 주류업체, 미국 감자 협회와 조인트하여 실시하는 이벤트 : 호주산 맥주인 포스터스를 마시면 가격할인을 시행(역시 조인트 회사에서 리베이트를 제공하여 매장측에는 전혀 손실이 없다.)
- 새로운 매장의 오픈시, 사회복지단체와 기획하여 "자선의 밤" 행사를 갖는다.(1일동안 매장을 빌려주고 수익금은 사회복지단체에 환원하는 방식)


2)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1)어원 및 소개
아일랜드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온 D.Bennigan가 bar를 열어서 시작된
것이 나중에 베니건스 레스토랑이 된 것이다. 179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처음 오픈한 아일랜드 컨셉의 베니건스 레스토랑은 분위기가 편안하고 아늑했으며, 오래된 은행의 모습에 벽면과 천장이 골동품 같은 여러가지 물품으로 장식되었고, 반짝거리는 브래스와 네온이 추가되었습니다. 베니건스의 기본 컬러가 초록색이고, 클로버가 장식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일랜드가
참고문헌
http://www.outback.co.kr/Default.aspx
http://www.bennigans.co.kr/main.asp
http://www.ivips.co.kr/
http://www.tgif.co.kr/
김선화(2001),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합문화공간, 예술경영과 마케팅] 성남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
  • 분석결과.성별연령대연간관람 횟수관람동기여 55%10~20대53.5%30~40대39%3~5회51%6~10회28.4%11~15회11.6%16회 이상18.2%신문, 잡지,방송65.4%주최측홍보18%고희경의관객 분석‘마케팅전략수립을 위한 공연예술 소비자의 정보탐색연구’라는 논문에서 1995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등 3개 공연장의 4개 공연 관객 중 설문에 응답한 479명을 대상으로 관객성향을 분석성별연령대연간관람 횟수학력과 소득여 67.5%20세 이하11.6%20대45.3%30대22.3%

  • 문화마케팅,사례분석,문화예술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결과.성별연령대연간관람 횟수관람동기여 55%10~20대53.5%30~40대39%3~5회51%6~10회28.4%11~15회11.6%16회 이상18.2%신문, 잡지,방송65.4%주최측홍보18%고희경의관객 분석‘마케팅전략수립을 위한 공연예술 소비자의 정보탐색연구’라는 논문에서 1995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등 3개 공연장의 4개 공연 관객 중 설문에 응답한 479명을 대상으로 관객성향을 분석성별연령대연간관람 횟수학력과 소득여 67.5%20세 이하11.6%20대45.3%30대22.3%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국내 할인점시장의 확고부동한 맹주다. 거의 모든 경영지표가 독보적인 1위다.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는 까닭에 2위 그룹과의 격차는 나날이 벌어진다. 경쟁업체가 전의를 상실할 만한 성장세다. 학계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연구분석하는 건 이런 이유에서다. 전리품도 수두룩하다. 대표적인 게 주가상승이다. 이마트백화점으로 양분된 신세계 주가는 10년 가까이 누적된 상승곡선을 그렸다. 한때(97년 12월1일) 8,753원에 머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분석적 사고 + 직관적 사고분석적 사고좌뇌에 의존이성적인 판단연역적 & 귀납적 사고입체적 사고, Birds Eyes View, Helicopter View직관적 사고우뇌에 의존감성적인 판단통합적 사고숲을 보는 방식통합적 사고직관과 분석을 통한 창조성CEO의 중요한 역량좌뇌와 우뇌의 상호작용좌뇌 – 논리,분석,순차적 사실우뇌 – 감성,직관,통합적 관계전략적 사고의 사이클인식하기(투입) - 이해하기(변형) - 추론하기(산출)1.투입(Input): 노동, 자본, 물자, 기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분석 틀 때문이다.말 그대로 재패미매이션은 문화 제국주의가 아니라 새로운 경제관계의 설정이다.현재 우리의 애니매이션 산업은 여러 가지 의미에서 일본 애니매이셔 stks업에 포함되어 있다.그러므로 일본 애니매이션을 말하는 것은 우리 애니매이션에 대해 보다 전략적으로 토론하는 것이 된다.2. 애니매이션(아니메)의 역사재패니메이션 또는 아니메: 일본에서 만화영화 또는 애니매이션을 통상 아니메라고 부른다.아니메는 애니매이션(anim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