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연혁][아모제 마르쉐 특징][경영]아모제 마르쉐의 연혁, 아모제 마르쉐의 특징, 아모제 마르쉐의 경영방침, 아모제 마르쉐의 소비자조사,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아모제 마르쉐의 연혁

Ⅲ. 아모제 마르쉐의 특징

Ⅳ. 아모제 마르쉐의 경영방침
1. 아모제의 미션
2. 아모제의 비전

Ⅴ. 아모제 마르쉐의 소비자조사
1. 인구 통계학적 분석
2. 외식 동기와 장애요인
3. 마르쉐 이용 동기
4. 연령별 건강과 유기농메뉴의 중요도
5. 마르쉐 이용하는 중요 속성

Ⅵ.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1. 프로슈머 마케팅
2. 통합 마케팅
3. 가격 전략
4. 상품 전략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업시작 이래 가장 활발한 점포오픈을 펼쳤던 알찬 한해로 자체 평가하고 있는 마르쉐는 지난해 강남, 롯데월드, 코엑스점 등 대형매장 중심으로 3개 매장을 오픈, 총 7개 점포에서 2백6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대비 1백36.4%성장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중 가장 큰 성장폭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3개의 신규매장오픈과 함께 전년대비 69.2% 성장한 4백4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르쉐는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 총력을 다한 결과,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유기농 식자재 사용 등 마르쉐 만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노출시켰는가 하면 마르쉐 컨셉을 부각 시키는 본사 차원에서의 공동 프로모션, 그리고 고아원 방문 등 지역상권과의 유대관계를 위한 각 매장별 LSM을 진행했다. 또한 옥토버 페스트, 세계 요리 페스티발 등 각 나라별 음식문화를 테마로 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는가 하면 TTL카드와의 제휴로 고객층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 … 중 략 … ≫




Ⅱ. 아모제 마르쉐의 연혁

→ 마르쉐의 역사는 스위스 뫼벤픽 그룹(MOVENPICK GROUP)에서 시작되었다. 뫼벤픽 그룹안에 속해있는 제2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즉 마르쉐는 스위스 MOVENPICK GROUP의 자회사로써 MOVENPICK GROUP는 마르쉐 이외에도 MOVENPICK RESTAURANT, HOTEL, RESORT 등을 가지고 있는 외식관광 토탈 그룹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경미 - 레스토랑 평가 속성을 통한 마르쉐 매장별 마케팅 전략 방향 연구, 한국관광학회, 2003
이혁제 -(주) 아모제 카페 아모제의 성장요인, 한국관광학회, 2007
이명강 - Take-out 전문점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고객 특성 분석 : Cafe Amoje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2002
이영준 - 외식업의 브랜드확립을 위한 체험 마케팅적 디자인특성 연구, 국민대학교, 2011
유원필 - 이용 동기와 선택속성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고객의 만족도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
최명국 - 외식 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산업에서 CJ푸드빌의 개선전략
  • 마케팅․사업기획․상품기획 기능을 편제했다.뉴비지니스 사업팀은 네이버후드 레스토랑 스위트리․테이크 아웃 전문점 델쿠치나․태국음식 전문점 에프터 더 레인을 총괄하고 신규 브랜드 개발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권인태 경영지원실장은 “브랜드별 사업팀 체제로 재편해 각 브랜드별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과 지속적인 신규사업 개발을 하게 됐다” 고 말했다. Ⅳ 소비자 행동(CB)변화 분석.1. 주 5일 근무의 확대주 5일제 근

  • [마케팅]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마케팅․사업기획․상품기획 기능을 편제했다.뉴비지니스 사업팀은 네이버후드 레스토랑 스위트리․테이크 아웃 전문점 델쿠치나․태국음식 전문점 에프터 더 레인을 총괄하고 신규 브랜드 개발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권인태 경영지원실장은 “브랜드별 사업팀 체제로 재편해 각 브랜드별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과 지속적인 신규사업 개발을 하게 됐다” 고 말했다. Ⅳ 소비자 행동(CB)변화 분석.1. 주 5일 근무의 확대주 5일제 근

  • [경영]베니건스 경영분석
  • 분석하였다. 우리는 베니건스가 속해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외식산업에 포함된다고 판단하여 산업 분석에서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그리고 베니건스 순으로 분석하였다. 고객분석에서는 소비자가 외식시장에서 추구하는 욕구와 베니건스의 포지셔닝을 분석, 조사하여 전략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경쟁자는 업계의 M/S리더인 TGIF만 설정하였는데 이는 TGIF가 베니건스가 추구하는 목표인 M/S리더에 위치해 있고 분석결과

  • [경영]베니건스의 경영전략 분석
  • 분석하였다. 우리는 베니건스가 속해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외식산업에 포함된다고 판단하여 산업 분석에서 외식산업과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그리고 베니건스 순으로 분석하였다. 고객분석에서는 소비자가 외식시장에서 추구하는 욕구와 베니건스의 포지셔닝을 분석, 조사하여 전략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경쟁자는 업계의 M/S리더인 TGIF만 설정하였는데 이는 TGIF가 베니건스가 추구하는 목표인 M/S리더에 위치해 있고 분석결과

  • [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TGIFRIDAY에대한 마케팅전략 수립
  • 마르쉐아모제60040030011109토니로마스썬앳푸드141142180777씨즐러비론즈INT120140180457스카이락CJ푸드빌4104154005836TGIF푸드스타78486410002025383. 주요경쟁자 1)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①아웃백의 특징 및 전략*컨셉:호주의 대자연, 풍성함*공격적인 매장 오픈*아웃백은 각 매장별 특성에 맞는 그라스루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졸업과 입학 시즌에 매장 인근의 학교를 방문, 졸업생들과 입학생들에게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