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주) 아모제 마르쉐 Marche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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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조사동기(선정이유)
 2. 마르쉐 소개


본 론
1. 마르쉐 운영현황
    1) 상품의 구성요소
  2.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다양한 마케팅 전략
    2) 4P분석
    3) SWOT분석

결 론
1. 마르쉐 향후 방향
2. 마르쉐 창업
3. 느낀 점 
본문내용
1983 독일, Stuttgart에 최초 Marche 오픈
1986 스위스, Luzern-Neuenkirch에 오픈
1991 오스트리아, 영국 및 캐나다에 오픈
1994 이스라엘을 시초로 Franchise 시작
1996 이태리, 한국 1호점 역삼점 오픈
1997 홍콩, 싱가폴 오픈, 한국 2호점 분당점 오픈
1998 미국 보스톤 오픈, 마르쉐 업계 최단시간 100만 고객 돌파
1999 한국 3호점 강남점, 4호점 일산점 오픈
2000 한국 5호점 대전점, 6호점 무역센터점,7호점 롯데월드점 오픈
마르쉐 역삼점 어린이날, 크리스마스날 국내 레스토랑 중
최고 매출 기록, 마르쉐 300만 고객 돌파
2001 마르쉐 600만 고객 돌파,
마르쉐 서비스 품질평가 레스토랑 부분 1위 수상.
한국 8호점 신촌점, 9호점 울산점 오픈, 10호점 부산동래점 오픈
2002 한국능률협회 선정 “대한민국 웹사이트 FR부문 1위”
2003 한국 11호점 명동점 오픈


【 스타메뉴 】
- 해산물스파게티
- 칠리새우
- 몽골리안그릴
- 미즈소바
- 회덮밥
- 그 외
(후레쉬샐러드, 마르쉐 우동,
립아이스테이크 )


세계 각국의
독특한 분위기
재현


시장이라는 이미지
- 풍성한 머천다이징과
활기찬 sizzling을
통해 표현


유럽음악
연주감상


새로운 개념의
유럽풍 패밀리 레스토랑
인테리어


흥미거리와
볼거리 가득




분위기,
독특한 이용방법,
다양한 먹거리,
쿠폰과 적립제,
쇼핑과 영화를 동시에 즐김,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



단점


높은 가격대,
다양한 메뉴개발의 필요성,
셀프제의불편성,
음식의 양과 질,
놀이방 나이 제한



참고문헌
- 월간 호텔, 레스토랑 2003년 7월호 (p.64~65)
- 주간 프라이데이 2003년 9월호
-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김우곤 지음. 학현사 .2000)
- 마르쉐의 키드마케팅 (최정우 지음, 2004.10.16)
- 마르쉐 공식홈페이지 (http://www.march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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