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2
Ⅱ. 본론-1 -------------------4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현황)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4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분석 --------------5
3.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현황 --------------6
Ⅲ. 본론-2 -------------------9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마르쉐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9
1) 아웃백이란
2) 아웃백의 역사
3) 아웃백의 운영이념
4) 아웃백만의 스폐셜서비스
5) 경영전략
6) 최고의 인기메뉴
7) 보완해야 할 점
2. 마르쉐 ---------------------------14
1) 마르쉐란
2) 마르쉐의 역사
3) 마르쉐의 운영이념
4) 마르쉐 이용방법
5) 경영전략
6) 최고의 인기메뉴
7) 보완해야할 점
Ⅳ. 결론 ------------------19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 살아가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食를 해결하는데 있다. 그 중에 食은 인간이 살아가는 필수 요소로써 엔터테인먼트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과거 아버지 월급날이나 특별한 날만 외식을 하였던 것이 우리나라의 경제적인 성장과 함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성의 사회 진출의 여건으로 외식문화도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가고 있다. 이제 외식은 더 이상 특별한 음식이 아닌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게 되었다. 더불어 사람들은 외식을 할 때, 건강에 대한 고려를 하기 시작하였다. '웰빙’(Well-being)이 세계적인 생활코드로 떠오르면서 국내에서도 그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고기 대신 생선을, 일반 야채보다 유기농 야채를 선호하며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멀리 하는 한편, 요가 등 정신 수련을 겸한 운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의식주까지 확산되면서 ‘웰빙족’이란 신조어까지 만들어졌다.
따라서 요즘의 직장인들은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건강을 위해서 한 끼를 먹더라도 몸에 좋은 자연건강식을 먹겠다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건강’을 테마로 한 외식 업종은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건강음식 전문점들은 유통의 선진화, 차별화한 이벤트, 독특한 맛으로 고객의 입 소문을 타고 조용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직장인, 중 장년층뿐 아니라 10·20대 젊은 층까지 흡수하는 데 성공하면서 건강식 외식업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주5일제 근무 도입으로 예전에 비해서 시간적 여유가 많아진 사람들은 다양한 먹거리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아 다니게 되었다.
국내 외식 산업은 80년대를 기점으로 86년도 아시안 게임, 88년도 올림픽 게임을 거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으나, 97년에 IMF로 인하여 성장률과 매출액에 있어서 다소 주춤한 상태를 보였지만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한 산업이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전까지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있던 외식 시장은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한 다양한 기업형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출로 업체들이 진출하여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랑하는 사람들 http://cafe.daum.net/dktqor
패밀리 레스토랑의 모든 것 http://cafe.daum.net/familyrestaurant
패밀리 레스토랑카페 http://cafe.daum.net/famrecafe
한국조리학회 http://www.culinary.re.kr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공식홈피 http://www.outback.co.kr
마르쉐 공식홈피 http://www.march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FAMILY RESTAURANT< VIPS >학 교 : 학 과 : 지도교수 : 학 번 : 성 명 :- 목 차 -I. 서론(1)연구동기(2)연구방법(3)외식산업의 개요①외식산업의 개념(4)외식산업의 발전배경①성장요인②외식산업 환경③외식산업의 분류④20C 외식산업과 21C 외식산업의 비교(5)레스토랑①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개념II.본론 (1)빕스의개요①빕스 경영방침 & 목표②빕스 브랜드 & 특징③영업시간 편의 시설 ④빕스 주고객⑤고객의 특징 예

  • [시장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TGI의 프로모션을 위한 소비자 제안서
  • 분석조사 개괄FGI & In depth Interview312TGIF의 향후 전략 수립4조사 목적조사 FRAME조사 내용조사 일정 및 비용Project 팀의 구성0. 목차시장조사론 04-1학기패밀리 레스토랑 TGI의 Promotion을 위한 소비자 제안서TGI Fridays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002년 매출 750 5902003년 매출 770 920TGI Fridays는 1992년 런칭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고수해왔습니다. 그러나 2003년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공격적인 경영으로 인해 매출과 점포 수 모두 2위

  • [외식산업경영]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성공 사례 분석
  •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웃백의 성공비결과 전략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의 성공이 세계에서 미국을 제외하고 최고라는 사실도 우리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였다. 따라서 아웃백이라는 기업의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하기로 경영학적인 측면과 외식학적인 측면에서 비교 및 연구해보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각자 임무를 나누어 2차 자료 조사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해서 자료수집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 [마케팅] 마르쉐의 재도약을 위한 마케팅
  • 분석 및 개선책 마련14조목 차제 1장 서론Ⅰ.제 2장 본론1. 환경분석-내부환경, 외부환경, 경쟁사 분석, SWOT 분석2. STP-시장 세분화 및 세분시장 분석,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전략 3. 4P 전략-제품, 판촉, 유통, 가격 Ⅱ.제 3장 결론 Ⅲ.14조< 마르쉐브랜드의 멘탈네트워크분석>내부환경분석 경쟁업체분석SWOT분석경영이념-3F- FRESH- FRIENDLY- FRONT OF EYES브랜드 이미지 분석- 다양하고 신선한 메뉴- 친환경적인 기업- 유럽풍의 패밀리 레스토랑1.

  • [국내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 T. G. I Fraiday`s 마케팅
  • 레스토랑을 브랜드화 함으로써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차별화 되는 시장을 개척했다. 2) 높은 질과 캐주얼한 분위기○서구 음식 시장은 크게 최고급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두 부분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 등 최고급 레스토랑은 최고의 맛과 분위기,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높은 가격과 정장을 입어야 하고 예절을 갖추어야 하는 등 이용하기가 까다롭다. 그리고 패스트푸드는 아주 캐주얼하고 대중적이고 가격이 싸며 이용하기 편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