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농구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포츠 마케팅이란?
Ⅱ. 스포츠 마케팅 – 한국프로농구의 발전방향
1. 한국 농구의 과거
2. 한국 농구의 현재
3. 한국농구의 마케팅
4. NBA의 마케팅
5. 한국농구의 발전방향
Ⅲ.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프로농구의 팀명은 팀명 자체로 광고를 한다.
미국 NBA를 예로 들면 ‘시카고불스’ 도시명+팀이름 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안양 인삼공사’ 와 같이 도시명+스폰업체 로 이루어져 팀 이름을 부르는 자체로 광고효과를 낸다. 이는 연고지에 스폰 업체이름을 삽입함으로써 미국이나 여타 다른 스포츠의 팀명과 차별화를 둔 전략이다.
3.여성을 위한 마케팅
최근의 프로스포츠는 종목을 떠나 여성관객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추어 프로농구도 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꾀하고 있다. 서울 sk나이츠의 경우 전체관중의 70%가 여성관객이라고 한다.
여성을 위한 마케팅으로는 ① 유모차 공간 확보 ② 파우더룸 ③베이비룸 과 같은 부대시설의 확충이다. 스포츠경기의 투박한 특성과는 상반되게 여성을 위한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한층 더 부드럽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전략적 마케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