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 연구의 필요성
3. 한국 프로농구의 소개
2 . 한국 프로농구 현황
Ⅱ 본론
1 . 90년대 농구 열풍을 이끈 배경
-농구만화, 드라마, 농구대잔치
2 . 프로농구인기의 하락 원인
-스타플레이어의 부재
-사라진 라이벌 구도
-기타 스포츠의 인기 상승
3 . 프로농구의 SWOT 분석
4 . 해결 방안
-프로농구의 수준 향상과 국제화
-뛰어난 스타플레이어 배출
-라이벌 구도 도출
-관중 편의의 경기장과 서비스 개선
Ⅲ 결론
-발전방향 및 전망
- 본문내용
-
KBL 15주년 기념 가장 기억나는 명장면은 무엇일까? <KBL 출처>
<기간: 2011.02.08~ 2011.03.20, 참여 인원 : 18,938명>
1위. 챔프전 빛낸 허재의 열정 (1998년 챔피언결정전) - 22% (4,183명)
2위. 굿바이 허재! 농구대통령의 은퇴식 (2004년) - 12% (2,377명)
3위. 우리는 영원한 라이벌! 삼성 대 KCC (2009년 챔피언결정전) - 7% (1,467명)
4위. 기적의 역전극, 金을 쏘다! (2002년) - 5% (1,099명)
5위. MVP를 받을 수밖에 없었던 주희정 (2008~2009시즌) - 5% (1,075명)
야구
WBO준우승과 2008 베이징 올림픽의 금메달 등 국제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으로 미디어의 많은 노출로 인한 관심집중과 추신수, 박찬호, 이승엽, 임창용 선수 등의 국제무대 진출 후 더욱이 선전하고 있으며 SK와이번즈의 ‘스포테인먼트’ 마케팅과 LG트윈스의 ‘키즈데이’, ‘레이디즈데이’ 등 각 구단들의 활발한 마케팅 전략으로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음
프로농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일까? <점프볼 출처>
<‘점프볼’이 창간 1주년을 기념으로 프로농구 선수 119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1위. 심판 판정 문제 - 51% (57명)
2위. 연봉 및 처우 - 27% (30명)
3위. 무리한 경기일정과 운영 - 12% (14명)
4위. 용병제도 - 7% (8명)
5위. 기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