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프리챌 경영 조직구조 분석과 앞으로나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1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 2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2. 조직현황 ........................................................ 3
2.1 조직일반환경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사회 / 문화적 환경
2.2 과업환경분석 ......................................................... 4
2.2.1 기술환경
2.2.2 경쟁환경 ....................................................... 5
2.3 프리챌 전략 ............................................................ 7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개발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핵심서비스 개발
2.3.4 빅 배너 전략 ......................................................... 8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3.1. 조직구조와 변화
3.1.1 벤처기업
3.1.2 팀제조직 .......................................................... 10
3.1.3 기능별 .......................................................... 11
3.1.4 지주회사편입
3.1.5 사업부제 .......................................................... 12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 14
3.2. 조직운영 ............................................................ 15
3.2.1 의사결정과정
3.2.2 역할과 권한 ........................................................... 16
3.2.3 커뮤니케이션
3.2.4 커뮤니티 유료화 ............................................................ 17
4. 결론 및 개선 방향 .................................................................. 19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변화
4.2. 조직구조의 잦은 변화 ................................................................ 20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 22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 22
- 본문내용
-
1. 서론
1.1. 프리챌 선정이유
프리챌은 1999년 (주) 자유와 법인을 설립한 후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여 커뮤니티에 주력하면서 1년만에 회원수가 100만을 넘어서고 다음해에는 커뮤니티 100만개를 돌파한 닷컴기업의 선두주자이다. 프리챌은 벤처기업으로 시작하여 조직구조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다른 기업에 비해 수평적 조직구조를 갖게 되었다. 프리챌은 현재 자금의 유동성 위기로 프리챌은 위기에 처했고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유료화를 선언하였다.
프리챌이 어떤 사업을 하며 프리챌이 처한 환경을 분석하고 조직구조는 어떻게 변하였고 유료화의 결과와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주식회사 프리챌은 1999년 4월 15일 총 자본금 5천만원의 ㈜자유와 도전 법인의 설립으로 출발하였다. 1999년 12월 20일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00년 1월 1일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이후 2000년 4월5일 ㈜자유와 도전에서 ㈜프리챌 로 사명을 변경, 2001년 3월 23일 ㈜프리챌홀딩스 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