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프리챌 조직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1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 2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2. 조직현황 ....................... 3
2.1 조직일반환경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사회 / 문화적 환경
2.2 과업환경분석 ..................... 4
2.2.1 기술환경
2.2.2 경쟁환경 ................. 5
2.3 프리챌 전략 ........................ 7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개발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핵심서비스 개발
2.3.4 빅 배너 전략 ..................... 8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3.1. 조직구조와 변화
3.1.1 벤처기업
3.1.2 팀제조직 ............... 10
3.1.3 기능별 .............. 11
3.1.4 지주회사편입
3.1.5 사업부제 ....................... 12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14
3.2. 조직운영 ...................... 15
3.2.1 의사결정과정
3.2.2 역할과 권한 .................... 16
3.2.3 커뮤니케이션
3.2.4 커뮤니티 유료화 ........................... 17
4. 결론 및 개선 방향 .............................. 19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변화
4.2. 조직구조의 잦은 변화 20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 22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 22
- 본문내용
-
1. 서론
1.1. 프리챌 선정이유
프리챌은 1999년 (주) 자유와 법인을 설립한 후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여 커뮤니티에 주력하면서 1년만에 회원수가 100만을 넘어서고 다음해에는 커뮤니티 100만개를 돌파한 닷컴기업의 선두주자이다. 프리챌은 벤처기업으로 시작하여 조직구조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다른 기업에 비해 수평적 조직구조를 갖게 되었다. 프리챌은 현재 자금의 유동성 위기로 프리챌은 위기에 처했고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유료화를 선언하였다.
프리챌이 어떤 사업을 하며 프리챌이 처한 환경을 분석하고 조직구조는 어떻게 변하였고 유료화의 결과와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