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체시스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가. 기업선정이유

나. 연구목적

II. 본론

가. 내부 ․ 외부환경 분석

나. S.T.P 전략 및 국제마케팅 MIX전략

III. 결론

가. 결론<체시스의 중국시장진출 성공방안>


본문내용
2. 내부 환경 분석
강점
약점
-철저한 품질관리와 보증체계
-GM대우, 현대, 르노삼성 등과 같은 대기 업과의 연계로 인한 안정적인 성장

-핵심부품을 개발할 수 있을 정도의 대형 화와 전문화가 필요
-기술개발이 오래 걸리는 샤시, 파워트레인 등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력을 집중 하거나 부품 부분을 확장할 능력이 안됨

기회
위협
-신흥 완성차 업체들은 수출을 확대하면서 생산규모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
-한국-EU간 FTA는 유럽 완성차 업체들이 국내 부품의 공급을 늘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경쟁구도가 변화하 면서 선진 업체들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통합구매시스템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
-국내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들이 외국계 자본에 인수된 이후 부품 국산화율이 낮 아 지고 있는 추세
-중국 부품업체들이 해외 M&A를 통해 기 술력을 획득
1)SWOT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을 넘어서 건강스낵을 출시하였다. 최근에 제품에 이물질이 검출되어서 곤욕을 치루고 있어서 회사 내부적으로 소비자에 신뢰성을 얻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5) 해외 진출 동기1) 국내 시장의 한계성농심은 일찍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1995년부터 새로운 도약을 향한 글로벌 경영 전략을 추구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960년대 이후 급격한성장세를 보였던 라면 시장이 1990년대 이후 점차 성장이 둔화되어, 1995년 이후에는 매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개론 과제과 목 명:국제경영학개론교 수 명:수업 시간:소 속:학번 / 성명:목 차■서 론■본 론○중국시장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

  • [마케팅] 라네즈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
  • 중국 상하이와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각국의 유명 백화점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나란히 어깨를 같이 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는 상태였다. 특히 중국의 경우 시장 진출 5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흑자를 내기 시작했는데, 여기에는 라네즈의 성장이 큰 몫을 했다. 따지고 보면 라네즈의 국내 백화점 진출은 그 자체가 글로벌 프리미엄으로서 해외와 국내에서 유통환경을 동일하게 하기 위한 방편이기도 했다.중국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에서는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상해 사무소가 운영 중에 있다. 일본지역에는 5개 주요 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였고, 북미 지역에는 LA, 뉴욕, 토론토 등에 지사 및 사무소를 두고 매운맛의 원조로써 시장의 발판을 굳혀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무국경화 추세 속에서 상사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해외의 유명 브랜드 업무 제휴를 통한 농수축산물의 유통에 기여한다는 것이 농심이 추구하는 국제화 방향이다.(2) 신라면 신라면신라면 컵신

  • [경영사례](주)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현지화
  • 중국교육을 시키고 있는데 2년 이상 주재원들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직급별 과제를 선정, 수강하며 변화하는 중국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HSK 등급관리기준과 어학당이 운영되고 있다. 2. (주)한국타이어의 강/약점은 무엇이며 성공적 중국 진출의 핵심요인은 무엇인가?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을 위해 설립된 한태윤태 유한공사는 시장 선점을 위해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단점을 보완하였으며 공격적인 전략 구사를 통해 시장 선점에 성공을 거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