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주)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시 현지화의 문제점에는 어떤 것이 있었으며 한타는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
2. (주)한국타이어의 강/약점은 무엇이며 성공적 중국 진출의 핵심요인은 무엇인가?
3. (주)한국타이어의 목표인 'Global Big5' 달성을 위해 향후 어떤 전략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
- 본문내용
-
경영상의 문제점 - 종신계약제와 조직의 이원화 문제
한타의 강소공장은 중국현지 청강타이어와의 합작기업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그 출발은 순탄치만은 않았다.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었지만 그 중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종신계약제 일반적인 정황 하에서 노동자가 한 기업에 10년 이상 근무했을 경우 협상을 거쳐 비고정기한 노동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이를 종신계약제라 하며 이러한 제도는 직원의 온정적 관리의 심적안정감을 줄 수 있으나 기업의 내부경쟁에는 불리하다
와 조직 이원화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다. 청강타이어 인수 당시의 종업원들은 80% 이상이 무기한으로 계약되어 있었다. 개방이전부터 중국에서는 완전고용제가 시행되고 있었는데 그것은 회사와 노동자간 평생고용의 계약을관계를 의미한다. 근로자들은 이러한 제도로 인해 노동의 유무와 관계없이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해고를 당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한타는 노동자들의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또한 한타는 청강타이어와의 경영상의 마찰로 인한 이원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한타는 기존의 낡은 경영방식을 따라온 청강타이어에 새로운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기존 청강 타이어의 중국관리자들은 한국에서 파견되어 온 한타 주재원들의 방식을 따르지 않아, 작업을 진행시키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처음에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리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관리자들 간의 마찰이 심화되어 조직이 이원화되는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