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 홍진HJC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 기업 소개


□ 재무 정보


□ CEO 소개


2. 본론
□ HJC의 제품소개


□ HJC의 해외시장과 현황


□ 경쟁사와 비교


□ HJC의 성공요인


3.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 홍완기 회장의 청년기

충남 논산군 광석면 중농 집안의 7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난 그는 전형적인 자수성가 기업인이다. 어렵게 고등학교(강경상고)까지는 졸업했지만 대학 갈 길이 막막했다. 공부를 하고 싶었던 그는 무작정 빈손으로 상경했다. 처음 시작한 일은 우이동과 쌍문동의 산양 농장에서 싱싱한 산양 젖을 받아다가 서울의 고객에게 배달하는 것이었다. 서울인근의 유일한 탄산약수였던 둔촌 약수를 병에다 담아 파는 일을 하기도 했다. 2년 동안 산양 젖과 약수를 팔아 번 돈으로 그는 한양대 공업경영학과(현 산업공학과)의 졸업장을 손에 쥘 수 있었다. 홍 회장이 타고난 아이디어맨의 기질을 발휘하기 시작한 것은 군 시절부터다. 공군 BX(육군의 PX)병으로 근무했던 그는 ‘즉석 떡국’을 개발, 친구를 통해 납품을 하게했다.

○ 창 업 기

대학을 졸업한 뒤 그는 취업 대신 자영업의 길로 들어섰다. 처음 시작한 일은 오징어 · 땅콩 사업이었다. 당시 술안주로 오징어와 땅콩이 인기였었는데, 오징어 입을 망치로 톡 치면 꺼끌꺼끌한 뼈가 빠지면서 구멍이 생기고. 그 자리에 땅콩을 한 알씩 집어넣은 뒤 살짝 볶아 내놓으면 아주 근사한 술안주가 된다. 그는 그것을 자전거를 타고 구멍가게를
참고문헌
※ 참고자료

홍진 HJC http://www.hjc-helmet.com/
사이먼서치 http://www.simonsearch.co.kr 세계 헬멧 시장 점유율 1위 홍진 HJC의 디자인 성공신화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이코노믹리뷰 ‘신이내린 중소기업’ http://er.asiae.co.kr/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방영자료
121개 한국제품 세계 No.1
(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0126014013 )‘세계시장 1위’ 한국제품 121개
(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801260118 )
[세계최강 미니기업]<11>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HJC’
(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180022 )
[세계 최고를 만드는 사람들] 세계 헬멧 1위 홍진크라운 홍완기 회장
( http://blog.naver.com/jis1029?Redirect=Log&logNo=60011460329 )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 http://blog.naver.com/goldenwo?Redirect=Log&logNo=150010726664 )
앞으로 다양한 방면모색 - 홍진HJC …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록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11466351 )
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홍진HJC`… 이번엔 `호면`으로 승부건다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30387661 )
박상주기자가 만난 21세기 개척자 - 홍완기 (주)홍진 HJC 대표이사 회장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5122701012605162004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국제진출전략분석
  • ■ 목 차 ■iNTERNATIONAL bUSINESS - 261. HJC 홍진 크라운 22. HJC의 소개 21) 회사개요 32) 회사연혁 33) 대외 수상 현황 44) 규격 인증 획득 45) 경영목표 56) Vision 2011 57) 사업방향 58) 핵심사업방향 69) 제품소개 73. 시장과 환경 분석 81) 해외시장 규모 92) 대륙별 점유율 현황 93) 미국에 우뚝 선 HJC 104. 성공 동기 및 성공 요인 121) 기술적인 자신감과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122)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 디자인 전략과 Know-how 143) 시장의 특성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경영책임을 현지인 경영자들에게 맡긴다. 이런 두 가지 기본방침을 세우고 또한 철저히 실행한 것이, J&J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발전시킨 최대의 요인이었다고 할 수 있다. 2)Honda의 경영철학honda가 채택하고 있는 경영철학의 기본은 「세계의 어디서나 고객에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의 Honda로 인정받도록 하는 것」이다. Honda는 창업 8주년을 맞은 1956년에 「우리 회사는 세계적 시야에 입각하여 고객의 요청에 순응하기 위해서 성능

  • 국제경영론-홍진크라운 마케팅
  •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어려운 유럽, 일본등 선진국의 규격인증을 모두 따내 기술면에서만도 세계 제일. 미국 입성 8년만에 (주)HJC의 HJC헬멧은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고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 쇼에이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투명한 회사경영과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성공사례7.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일본에 비해 대기업위주로 경제활동이 치우쳐진 현실 속에서 우리에겐 생소할 수도 있지만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