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홍진크라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론(주)HJC 회사 개요
1. 회사소개
2. CEO의 경영 마인드
3. 해외진출 현황
4. HJC 비전과 핵심 사업방향
Ⅲ. HJC - Helmet
1.마케팅 환경의 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4. SWOT
- 본문내용
-
Ⅰ. 서 론
헬멧 하나로 세계를 석권했다! 바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인 (주)HJC이다. 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어려운 유럽, 일본등 선진국의 규격인증을 모두 따내 기술면에서만도 세계 제일. 미국 입성 8년만에 (주)HJC의 HJC헬멧은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고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 쇼에이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투명한 회사경영과 한우물만 파는 집념으로 세계 제일을 일궈낸 (주)HJC의 '조용한 성공'은 과연 어디서 온 것일까?
Ⅱ. 본론(주)HJC 회사 개요
1. 회사소개
- 소 재 지 :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우편번호 : 449-830)
- 직 원 수 : 310 명
- 주생산품 : 오토바이용 Helmet
- 공장현황 : 제1공장(5,000평) -----> 본사 및 공장
제2공장(1,3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제3공장(3,400평) -----> FRP성형, 봉제품, 도장
- 해 외 : 중국공장(3,6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완제품 조립
미국지사 -------------> 북미지역 영업/관리
(1) 연혁
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03월 헬멧제조/판매
1982년 10월 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
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