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홍진크라운 `HJC`에 대한 사례연구 -연구개발의 글로벌화 & 신제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개발의 국제화
2. 신제품 개발의 국제화
2. 홍진 HJC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

1. 홍진 HJC 기업 소개
(1) 경영목표
(2) Vision 2011

2. 해외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사례
(1) 대륙별 점유율 현황
(2) 미국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유럽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4) 중국․아시아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홍진 HJC의 제품소개 및 성공요인 분석
(1) 제품소개
(2)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개발의 국제화 http://blog.naver.com/kofstnews/130017615280


현 시대는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무역 및 교류 등과 함께 해외 현지에서의 연구개발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연구개발의 국제화는 해외 연구개발 자원을 활용한 연구개발 능력의 보완과 강화를 비롯해 기술의 국제 표준화와 현지 정책에의 대응, 해외 시장과의 접촉, 현지 시장 수요에 대응한 제품 개발 등의 관점에서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개발 국제화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들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해외 연구소를 이용한 연구개발의 촉진을 들 수 있다. 이를 통해 해외의 첨단기술이나 시장정보, 연구 인재 등 우월한 개발 자원을 직접 활용하거나 기술 서비스나 현지 조달 등 해외 사업 활동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다음은 인적관리시스템의 구축을 들 수 있다. 외국 기업의 경우처럼 직무에 적합한 능력과 자격을 가진 연구 인재를 채용하고, 연공보다 자격이나 실적에 따라 경력 형성 및 평가·대우해 나가는 관리 체계를 갖추어야 한다. 우수한 연구실적을 가져다주며,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대우 등 국제화된 연구개발의 현지 인력을 장기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제고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서로 다른 문화의 교류를 촉진함과 동시에 연구의 토론, 개발 정보, 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국제적인 상호 신뢰나 이해를 촉진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


2. 신제품 개발의 국제화 http://blog.naver.com/vasti60?Redirect=Log&logNo=140056128807


(1) 신제품 개발의 정의

고객의 Needs & Wants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필요로 하는 시기와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적절한 가격으로 생산 · 판매하여, 「이익의 창출과 사용자의 만족」을 통해 「고객 및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활동을 말한다.

《 환경 분석을 통한 기회시장의 창출과 접근 》
․ 고객 분석 : 잠재Needs 파악, Trends 추이 분석 및 예측(과거→현재→미래)
․ 시장 분석 : 시장구조 및 세분화, 잠재 시장규모 및 시장 Life Cycle 파악,
제도 및 기술적 진입 장벽
․ 경쟁 분석 : 경쟁사 시장 지위 및 강/약 분석, 경쟁제품 분석
․ 사내 분석 : 기업핵심 경쟁력, 기술개발력, 투자여건, 인프라 적합성

제품 개발을 하기 전에 위의 4가지 분석을 통하여 신제품 개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홍진 HJC의 세계시장에서의 성장과정/김주태/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국제경영리뷰/2006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이승엽/emars(2004)

․ 인터넷 사이트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http://library.kmu.ac.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 학술 정보 http://www.koreanstudies.net/
홍진HJC 홈페이지 www.hjc-helmet.com
(주) 홍진 HJC 미국법인 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주) 홍진 HJC 유럽법인 홈페이지 www.hjc-europe.com
http://blog.naver.com/kofstnews/130017615280
http://blog.naver.com/vasti60?Redirect=Log&logNo=140056128807
http://cafe.naver.com/global11
뉴스기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481
http://jjunes.tistory.com/70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성공한 중소기업과 실패한 중소기업을 각각 1개씩 선정한 후, 해당 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의 원인을 평가하라
  • 성공한 중소기업과 실패한 중소기업을 각각 1개씩 선정한 후, 해당 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의 원인을 평가하라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중소기업의 정의2. 중소기업의 특성3. 성공한 중소기업 사례1) 홍진HJC 회사소개2) 홍진HJC 성공의 원인① 인간중심 경영 전략② 끝없는 연구개발③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④ 1인 1바이어 전략⑤ 디자인으로 승부 전략⑥ 신뢰에 기반을 둔 경영4. 실패한 중소기업 사례1) 삼보컴퓨터 회사소개2) 삼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해외진출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에 진출했고, 기존 업체인 SHOEI 그리고 BELL 등으로부터 OEM 제의를 받았으나 모두 거절하고 HJC의고유상표로 진출했다. 유럽 시장은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현재 약 20,000개를 수출하고 있다.현재 홍진은 (주)홍진 크라운을 중심으로 자전거 헬멧을 생산하는 홍진 사이클, 그리고 포장 BOX 제조업체인 홍진 산업이 주요 기업이다.그 외에 신제품을 개발하는 홍진 연구소와 미국과 중국에 각각 현지 법인인 홍진 AMERICA와 홍진 CHINA를 두고 있다.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에 비해 대기업위주로 경제활동이 치우쳐진 현실 속에서 우리에겐 생소할 수도 있지만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고 어떻게 미국, 유럽 및 아시아 각지에서 큰 성공을 하였는가에 대한 흥미를 느껴서 ‘HJC’의 성공 원동력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는지 흥미를 갖게 되었다.2. 회사소개(1) 개요회 사 명 : (주) 홍진HJC 대 표 자 : 대표이사 회장 홍 완 기 설 립 일 : 1971년 10월설 립 목 적 : 오토

  • [전략경영] 홍진크라운(주)HJC 전략경영
  •  서 론1. 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써 독자 브랜드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로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주)HJC는 대부분의 국내 기업과는 다르게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 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주)HJC는 품질이나 가격대 면 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이기에 전략경영에 적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글로벌 기업 사례(주)HJC
  • HJC 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홍진(주)HJC라는 국내의 한 작은 중소기업이 자체 브랜드의 이름을 내걸고 해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고, 지금도 세계 1위가 아닌 일류로써의 도약을 위한 한걸음을 내딛고 있다. 세계가 인정하는 헬멧 브랜드 (주)HJC의 성공은 전 세계 헬멧 업계의 신화이자, 한국의 자존심이다. 그리하여 홍진(주)HJC를 연구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개요SERI.ORG 사이트 : 중소기업우수경영실천사례 - 93페이지 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