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
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

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
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
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
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
2. 유럽 시장 진출 전략
⑴ 유럽 시장 진출배경
⑵ 유럽 시장 선택 이유
⑶ 유럽 시장 규모 현황
3. 중국 시장 진출 전략
⑴ 중국 시장 진출배경
⑵ 중국 시장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

Ⅱ. 본론 2 - 홍진크라운(HJC)에 관한 그 외
1. 경쟁사 분석
2. 매출액 분석 및 키코 사건
3. 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향후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
* 홍진HJC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낯선 기업이다. 하지만 국내.외 오토바이 마니아에게 홍진HJC 헬멧은 명품으로 통하며, 10년 넘게 헬멧 하나로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 강소기업의 대명사로 평가 되고 있다. 홍진 HJC는 순수 한국기업이다. 또한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는 21년째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다.
한국 최초로 1971년 오토바이 헬멧용 내구재를 제조하는 국내 최초의 소규모 봉제업체로 출발하였다. 40년이 지난 홍진 HJC는 글로벌시장에서 업계 1위를 11년째 자리매김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42개국에 진출하여 판매가 되고 있으며 한국의 조그마한 중소기업에서 어떠한 전략을 취하여 글로벌 수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CEO 소개, 연혁, 핵심사업 방향, Vision, 해외시장 진출 동기, 국가 현황, 진입 시장 선택

참고문헌
* 서적 및 논문
- 이동기, “국제경영학 Case Packet”,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 장세진, "글로벌경영”, 박영사, 2000
- 홍수기,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2009
- 오토바이 헬멧 천하통일: (주)HJC – 숭실대학교, 김영수
-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KOTRA 댈러스 무역관 리포트
* 인터넷 자료
- 신화창조의 비밀 - 홍진HJC편
- 홍진HJC공식페이지 - http://www.hjc-helmet.com/
- [세계 최고를 만드는 사람들] 세계 헬멧 1위 홍진크라운 홍완기 회장
http://blog.naver.com/jis1029?Redirect=Log&logNo=60011460329
- 헬멧시장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_id=41401&eid=qB2ULESEUOE2E7ystaVbQM/wRVmTpVsp&qb=x++45L3DwOU=
- 세계적 브랜드 - http://blog.naver.com/wast/120004339221
-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http://blog.naver.com/goldenwo?Redirect=Log&logNo=150010726664
- 중소기업다양한 복지지원으로애사심 높이기 - 직장인 54% “애사심 없다”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70607071417&cDateYear=2007&cDateMonth=06&cDateDay=07
- 앞으로 다양한 방면모색 - 홍진HJC …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록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11466351
- 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홍진HJC`… 이번엔 `호면`으로 승부건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30387661
- 121개 한국제품 세계 No.1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0126014013
- ‘세계시장 1위’ 한국제품 121개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801260118
- [세계최강 미니기업]<11>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HJC’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180022
- “삼성전자 안 부러워요” 신이 내린 중소기업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93&aid=0000005114
- 박상주기자가 만난 21세기 개척자 - 홍완기 (주)홍진 HJC 대표이사 회장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51227010126051620041
- 오토바이 헬멧 천하통일 : (주)HJC - 김영수교수, 숭실대학교
- 세계가 인정한 명품 헬멧 ‘우리 힘으로 세계 제일을’ 일궈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나마 여기있는자료들중에 제일난거같습니다 ㅠㅠ
  • 10319***
    (2016.11.26 17:25:2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 해외 진출 과정 113-2. 해외 진출 현황 113-3. 세계 시장 점유율 134. 미국시장 134-1. 의의 144-2. 진출 시기 144-3. HJC가 미국으로 향한 이유 154-4. HJC의 진출 방법 154-5. 미국 진출의 위험과 극복 방안 164-6. 미국에서의 성과 185. 중국과 유럽진출 205-1. 중국 205-2. 유럽 216. 성공요인 217. Arai 와의 비교 257-1. Arai창립 257-2. Arai 헬멧의 배경 257-3. 아라이의 성공요인 267-4. 아라이사 방문사례 277-5. Arai와 홍진크라운 288. HJC의 도전과 기회 28Ⅲ. 결론 29서론♠

  • [글로벌경영,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의 해외 진출
  • - 목차-1. HJC기업소개2. HJC의 해외 진출 동기- 미국시장- 유럽시장- 중국시장3. HJC의 성공요인 7가지4. 결론 및 HJC의 나아갈 방향 도대체 HJC라는 그룹이어떤 그룹일까요?기업소개HJC의 경영목표-경쟁력 있는 회사-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회사-자랑스러운 회사홍진HJC 홍 완기 회장2. HJC의 해외 진출동기미국 시장 진출 현황 미국시장 진출이유:-헬멧착용을 법으로 지정-오토바이헬멧으로 자기 개성 표현미국 시장 어려움 극복자사제품 자체

  • [글로벌경영,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의 해외 진출
  • 글로벌 경영 보고서-목차-1. HJC기업소개2. HJC의 해외 진출 동기- 미국- 유럽- 중국3. HJC의 성공요인 7가지4. 결론 및 HJC의 나아갈 방향 1. HJC 기업 소개1) 회사연혁 197110월 흥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197403월 서울헬멧 인수, 헬멧제조․판매198210월 공장이전198404월 시범공장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1986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198701월 미국법인설립(LA)08월 법인전환 (주)홍진크라운1992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 달성199304월 분당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전략-HJC 홍진크라운
  • HJC는 완전히 거꾸로 계산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가격 책정에 있어 소비자의 의견을 100% 반영하였다.결국 최근 세계 헬멧 업계는 홍진의 신제품 가격을 발표할 때 까지 기다리는 추세이다. 홍진의 제품이 시장가격을 정하는 기준이 된 것이다.⑥ 경쟁회사보다 빠른 신제품 도입 -> 기존 경쟁 회사들은 2~3년을 주기로 신제품을 도입하였다면, HJC 1~2년 주기로 신제품을 도입하였다.⑦ 현지인 디자이너 고용,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연구-> 같은 빨간색이

  • [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홍진 HJC. 이 기업을 아는 사람이 많지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헬멧사업은 관련 소비계층이 아니라면 관심을 덜 가지게 되는 분야일 뿐 아니라 HJC의 경우 그 매출 또한 수출이 98%를 차지하는 등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적어도 경영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되리라 생각된다.헬멧 사업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