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과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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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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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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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기업정보
1-2. 회사개요
1-3. 회사연혁
1-4. 규격인증 현황
2. 해외 진출
2-1. 해외 진출 과정
2-2. 해외 진출 현황
2-3. 세계 시장 점유율
3. 미국 진출
3-1. 미국 진출의 장애물과 극복 방안
3-2. 미국에서의 성과
4. 브랜드
5. (주) HJC의 성공요인
5-1. 고유 브랜드 사용
5-2. 우수한 품질
5-3. 1국 1거래처
5-4. 노조가 없는 (주) HJC
Ⅲ.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할 때 겪게 되는 딜레마 중 하나가 자신의 고유브랜드로 제품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명 브랜드의 OEM을 맡을 것이냐 이다.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으로 그렇게 하기에는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OEM을 하자니 당장에 수익은 올릴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수익 면에서 고유브랜드보다 많이 불리하다. 더군다나 OEM을 맡는 기업 입장에서는 맡기는 기업에게 종속되는 면이 있다.
이러한 장단점 사이에서 보통의 기업들은 OEM을 선택한다. 단계적으로 OEM업체가 되어 기술력도 꾸준히 키우고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을 보강한 다음 자사 브랜드를 내겠다는 전략에서이다. 대표적인 예로, 스포츠 브랜드 '르카프'를 출시하고 있는 (주)화승을 들 수 있다. 나이키의 OEM업체였다가 능력을 키운 후 고유브랜드를 낸 경우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쉬운 과정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그냥 OEM업체로 머물기도 한다.
(주) HJC의 사례는 이런 중소기업의 실정을 생각해봤을 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해준다.
- 참고문헌
-
1. http://
2. http://www.kinds.or.kr/
3.
4.
5.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6.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2002년 12월호
7.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8. MBC 느낌표 하자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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