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반디앤 루니스 오프라인 서점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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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Touch Point
3.경쟁사 분석
4.SWOT 분석
5.STP 분석
6.Marketing MIX .. with 대안
7.마케팅플랜 실행 및 재무적 분석
8.참고자료
본문내용
오프라인 서점의 위기
무형 컨텐츠의 첨단화E-book시장의 활성화
2010년 2분기: 전자책 판매량 > 종이책 판매량 (아마존 닷컴)
책을 읽지 않는 풍조
오프라인 서점의 가능성
E-book시장의 실패
종이책에 비해 단지 10% 저렴한 가격
출판사들의 E-book시장 기피콘텐츠의 부족
소비자들의 종이책 선호


1988년 서울문고로 영업 개시
2000년 7월 코엑스점을 개점하며 ‘반디앤루니스’ 로 브랜드 네임 교체
반딧불의 반디 + 라틴어 Luni(달빛)
螢雪之功(형설지공) : 일컬어지는 옛 선비들의 독서열을 이어가자는 의미

현재 코엑스몰 반디앤루니스가 본점이며 연면적 1700평, 임대면적 3600평에 이르며 200만권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다.


반스앤노블 벤치마킹

*반스앤노블 : 미국 최대의 온.오프라인 서점업체로 서점을 책을 파는 곳에서 고객이 편안하게 독서의 기쁨을 누리고 지식탐구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고객이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공간과 음식점 및 카페를 비롯한 각종 문화시설을 갖추어 서점을 복합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선두 업체이다. 반디앤루니스는 소비자 중심의 고객만족 시스템으로 고급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5백석 규모의 독서공간과 누구나 자유롭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라운지는 이 서점의 대표적인 명소로 각광 받고 있으며, 2000 12 01 반디북닷컴 오픈.

참고문헌
www.bandinlunis.com
www.kyobo.co.kr
www.ypbooks.co.kr
블로그
http://uxfactory.com/search/종로서점투어
http://book.naver.com/bookdb/text_view.nhn?bid=1460953&dencrt=lSSrwI4eDzONmi5%252F6ig1ce7sqbHUgAC4FcrOtg3JlxA%253D&query
http://prunsoop.blogi.kr/blog/249?category=13[서점의 느낌]
웹사이트
- e-bookstory.springnote.com/pages/4544641[전자책 관련]
- http://www.publishingjournal.co.kr/wp/?p=4501[성인 한달에 책 1권도 안 읽는다]
- http://kr.news.yahoo.com/sports/golf/view?aid=2009041019272777523[인터넷 시장 점유율]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04/2010110400284.html[인터넷 시장 점유율]
기사 및 기타문서
- 출판협회<2008한국출판연감>[매출액 관련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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