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반디앤루니스(Bandi & Luni`s)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반디앤루니스 란


Ⅱ. 본 론

1) 4P's mix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마케팅 전략 이용 사례

Ⅲ. 결 론

1) 반디앤루니스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서 론

Ⅰ-(1) 반디앤루니스 란.

삼성동 코엑스 몰에 가본 사람들은 한번쯤은 그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서점 ‘반디앤루니스(Bandi & Luni`s)’를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총 150만 여권에 이르는 국내외 서적과 각종 부대시설인 문구점, 음반점, 레코드점, 북 카페 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종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반디앤루니스는 1988년 영업을 개시한 서울문고가 2000년 7월부터 코엑스에 개점하며 내세운 새 브랜드 네임이다. 반디앤루니스라는 이름은 반딧불에서 반디와 달빛을 뜻하는 라틴어의 루니(Luni)의 합성어이다. 형설지공으로 일컬어지는 옛 선비들의 독서열을 이어가자는 의미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현재 코엑스몰 반디앤루니스가 본점이며 연면적 1700평, 임대면적 3600평에 이르며 200만권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다.
*반스앤노블로 대표되는 미국형 서점의 모형을 벤치마킹하였다고 한다.

반디앤루니스는 소비자 중심의 고객만족 시스템으로 고급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반디앤루니스가 지닌 다른 서점과의 차이점 내지 특징을 언급하면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5백석 규모의 독서공간과 누구나 자유롭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라운지를 마련해 놓았다는 점이다. 또한 1962년부터 2000년까지 39년간의 베스트셀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백36m의 길이의 베스트셀러 전시장도 눈길을 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기 사 인 용


뉴스와이어 2005. 4. 30 기사 인용

매일경제 2005. 4. 12 기사 인용

헤럴드경제 2005. 1. 6. 기사 인용



. 인터넷 게시판


인터넷 AppleForum 소비자 게시판

네이버 - 지식 IN

다음 - 신지식

엠파스 - 지식



. 논 문


논문 “반디앤루니스로 살펴본 서점의 대형화” 이승욱

논문 “서점의 대형화와 그 영향” 박선규

논문 “마케팅 전략 : 시장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전략” 이재현



. 책

책 “쉽게알자, 마케팅” 강상원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반디앤루니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반디앤루니스 코로나 이후 상황분석 및 반디앤루니스 향후전략 방향제시
  • 반디앤루니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반디앤루니스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 전략)7. 향후전략 방향제시1. 반디앤루니스 기업소개1988년 서울문고라는 이름으로 코엑스에서 오픈한 반디앤루니스는 반딧불을 의미하는 Bandi 달빛을 의미하는 Luni의 합성어로써 양질의 도서를 효율적으로 서비스하고자 하고 있으며 반

  • 반디앤루니스 마케팅전략
  • 반디앤루니스 종로점 개점(삼성증권빌딩) 본 론1. 회사소개 - 외부평가④ 외부평가2001.06.29 스포츠 서울 히트상품 마케팅 부문 수상2001.07.30 스포츠 서울 톱 브랜드 서점 부문 수상2001.12.14 경향신문 BIG 브랜드 대상 서점 부분 수상2001.12.17 스포츠 서울 히트 상품 서점 부문 수상2001.12.27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서점 부문 수상본 론1. 회사소개 - 매장환경⑤ 매장환경본 론Quick Delivery System을 이용한 100평 미만의 맞춤형 서점을 개설출장소서울 강

  • [mis 경영정보] 반디앤루니스 IT 조직 및 업무 분석
  • S2000년 7월6개월 소요웹서비스 기반의 전자상거래 기능도 함께 추가시스템 현황IT부서에서 고객 연령별 , 지역대, 신규고개, 시간대에 관한 정보를 기획팀에 제고하는 형식으로 이루어 지고있다.정보(매출분석)과 추세분석 등은 시스템상 확인 가능CRM시스템 현황목표: 종이 없는 사무실 구현 내용: 매장 및 각 부서간 업무 지원 전달의 업무 재분석 모든 결재서류의 전자서류화 개발 결재서류에 대한 보안 모듈화 개발 전자 결재와 MIS시스템의

  • [경영전략] MMMG 밀리털리밀리그람 문구사업부의 다각화 경영전략
  • 분석 :개별적 역량 –Primary ActivitesMILLMETER MILLIGRAM주요 내부역량 분석복합적 역량로드샵과 로드샵카페에서잠재적 소비자가 MMMG의 가치가 투영된 제품을 직접 경험디자인 문구 전문 브랜드를 탈피하고개개인이 문화를 창출하도록 편안한 음악이 흐르는 카페에서디자인 감성이 충만한 제품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MMMG에 대한 특별한 이미지를 구축감성적인 디자인과 판매 및 마케팅 간의 조화를 이룬다.마케팅영업제품개발배송물류MILLMETER MILLI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라. YES24의 Brand 관리전략 첫 번째로는 Identity 전략( Domain, Contents, Design)으로, Logo는 항상 고객을 위해는 열린 미소를 표현한 것으로서, 고객지향적인 경영마인드를 형상화하였고, 간결하고 발음연관성 및 기억 용이성의 요건을 충족시켰다. Catchphrase는 YES24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업계 1위를 상징하고, ‘대한민국’이라는 단어를 통해 ‘규모감’ 및 ‘신뢰감’ 등을 각인시켰다. (이것은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