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
1) 팀 소개 및 역할
2) 선정동기
3) 기업소개 및 현황
4) 인터넷서점의 현황
5) 보도자료

2. 현재의 YES24
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
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
3) STP분석
4) 4P분석

3. YES24의 향후 전망
1) YES24의 성공요인
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 출처

본문내용
2. 현재의 YES 24

(1) 마케팅 환경 분석(외부 환경, 내부 환경, 경쟁사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가. 산업구조분석 : 5 Forces Model
진입장벽
규모의 경제
작다.(물류, 배송측면에서는 크다.)
브랜드 로열티
고정고객으로 브랜드로열티는 상당히 높다
절대적 비용우위
낮다.
기존기업간 경쟁
독과점vs완전경쟁
과점경쟁
수요조건
현재 소비자의 온라인 서적 구매는 증가하는 추세
퇴출장벽
낮다.
구매자 협상력
높다.
공급자 협상력
낮다.
대체제의 위협
낮다.


① 기존 기업과의 경쟁
가) 산업의 경쟁구조
- 인터넷서점의 도서매출은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국내에
여러 업체가 있지만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 반디앤루이스, 리브로로 대표되는 5개
사업자가 전체 시장의 91%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소수의 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5개 업체의 경쟁은 치열하다고 할 수 있다.

② 수요조건
- 현재 인터넷 서점 이용률은 33%로, 혁신층과 조기수용층을 넘어 조기다수층으로 확대된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고 가정한다면 인터넷서점 이용률은 점점 더 증가할
전망이고 최근에 스마트폰등의 보급으로 e-Book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은 많은 인터넷서점업체들이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벌임으로써
일반소비자들이 편하게 책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놨기 때문이다.


가) 퇴출장벽
- 인터넷서점의 퇴출장벽은 다른 산업에 비해 높지 않다. 초기 물류비용이 높기는 하지만
온라인 사업자의 경우 높은 초과설비나 비용구조를 갖지는 않기 때문이다.

③ 산업내 경쟁
가) 집중도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 예스24 홈페이지 : WWW.yes24.com/02_AdInfo.aspx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인터파크 : http://book.interpark.com/
• 예스24 2010년 기업소개서
• 예스24 2009년 기업소개서
• 한국경제신문 : YES24의 장수비결…총알탄 당일 배송 / 김현예 기자 / 2009. 12. 15
http://news.hankyung.com/200912/2009121514481.html?ch=news
• 국내 인터넷 쇼핑시장 분석 및 전망 - 홍동표 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서비스 가격과 충성도 프로그램이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전환의도 간의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김정연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1
• <클릭, e업체- 온라인 책 ‘승산있다’입증>/ 신승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2004
• <도서 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박철/마케팅과학연구, 2005
• <온라인 서점의 평가 속성 및 광고 유형에 관한 연구> /김용재 박승배, 2003
• <인터넷 서점 이용자의 웹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브랜드 신뢰 및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한미영, 김현주/ 한국심리학회지
• <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유일 김재전 노희옥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5년 6월 pp87~105
• <인터넷 서점의 효과적인 웹사이트 설계에 관한 연구>/ 이란주 동덕여대 정보과학대학
문헌정보전공 부교수 2001
/ 김은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3
•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리>/ 이상민 수석연구원 CEO information 제262호 2000.9.6
• <인터넷 서점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은희 /건국대경영대학원 2002
• <인터넷 서점의 배송정책에 관한 연구> / 김지표 외 /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2003)
•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시장진입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최이규 외 /
마케팅관리연구 제8권 제2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는 4대매체보다 접근도 높은 광고 매체
  • 에 대한 구성,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오늘날 급변하는 국내 외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이고 능률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해 나아가야 한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기 위해서는환경적응능력과 함께 변화하는 기업환경을 통해 기업에 유리하도록 관리할 수 있는 환경관리능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두 가

  • [매스컴] PPL광고(간접광고) 사례연구
  • 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② 영화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③ 게임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2. 실패한 PPL 광고① TV 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② 영화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③ 게임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IV. Audience 에 대한 설문조사 PPL 광고의 설문조사 분석ㆍPPL 광고로 얼마나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가 ?V. 결론1. 사례연구(표)와 설문조사분석의 결과로 발견된 주요 사실과 전략적 시사2. 조원들이 발견한 점들과 앞으로의 방향 I. 서론PPL 은 Stealth advertising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목차◉1. 사업소개(1) 목표(2) 목적(3) 확장분야(4) 전략적 제휴(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2. 시장 상황(1) 인터넷 서점 시장에 대한 정의 (2) 인터넷 서점의 특성 (3) 인터넷 서점 시장의 동향과 전망(4) 경쟁 환경(5) 경쟁사에 대한 설명(6) 경쟁상품(서비스)(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3.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4Ps 전략(3) 6C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1) 트래픽구축 전략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에 대한 접근과 상호 연락을 위한 API들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들의 애플리케이션과 광고 플랫폼을 연결해 수익을 분배하는 모델도 있다. 작년(2007) 미국 내 소셜 네트워크 시장 분석에 따르면 FaceBook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지만, 아직도 MySpace의 점유율이 70% 이상이었으니 그 영향력은 매우 크다.2) FaceBook의 성장통올초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WatchMouse라는 모니터링 회사에서 100여개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조사했다. 놀랍게도 FaceBook이 최악의 소셜 네

  • e-biz 마케팅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
  • E-business 마케팅성공사례 및 요인분석Main title and ConceptsChapter 1 e-business 마케팅이란Chapter 2 Yes24 사례Chapter 3 Dell사 사례 Chapter 4 롯데백화점 사례Chapter 5 조사사례의 발전방안“인터넷이라는 의사소통 도구에 의하여 효과적으로 또한 효율적으로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촉진, 유통, 가격 결정 등의 활동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활동”인터넷 마케팅의 의의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일반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전략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