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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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버즈 마케팅 [buzz marketing]
2. 추천 마케팅 [Members Get Members Marketing]
3. 바이러스 마케팅 [virus marketing]
4. 자극의 돌출성과 비돌출성
5. 자극의 선명성과 비선명성
본문내용
MGM은‘Members Get Members’의 머리글자로, 고객이 고객을 끌어온다는 뜻.

기존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자신이 이용하는 상품을 추천, 권유하여 판매로 이루어지면 기존 고객 또는 기존·신규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형태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

일종의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판매방식)으로, 권유마케팅, 추천마케팅, 소개마케팅이라고도 부름.

은행의 경우 주로 대출·프라이빗뱅킹(PB; Private Banking) 등의 영업분야에서 활용. 신규 고객을 소개해주는 기존 고객에게 금리 및 수수료 우대, 선물 등의 혜택이 제공

기업이 만든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그 속에 기업 광고를 슬쩍 끼워 넣어 네티즌들이 온라인을 통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마케팅 기법을 말함.

컴퓨터바이러스처럼 확산된
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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