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구매 후 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 after purchasing)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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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념 정의

2.발생이유

3.해소방안

4.사례연구

5.강화광고의 효과와 문제점

6.시사점 및 보완점
본문내용
#2. 발생 이유
구매 후 인지부조화는 왜 발생하는가?

- 선택대안들이 갖는 상대적 장점들이 상충되는 경우

-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취소할 수 없을 경우

- 소비자가 마음에 드는 대안이 여러 가지일 경우

- 관여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할 경우

- 소비자 자신이 자기의사에 의해서만 결정을 한 경우

#3. 해소 방안
구매 후 인지부조화를 감소할 수 있는 방안?


소비자 차원
소비자 스스로 관련 정보를 보고, 자신의 구매 행위에 대하여 정당성을 부여하거나 합리화하려는 경향을 보임

마케터 차원
강화 광고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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