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 전략 사례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컬러마케팅의 배경
1) 1980년대 이후 소비자행동의 접근방법의 변화
2)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3)소비변혁시대의 새로운 세대의 등장
2. 기본 컬러의 의미와 컨셉
1) 백색
2) 아이보리
3) 적색
4) 감청색
5) 회색
6) 흑색
7) 베이지색
3. 컬러이미지의 조화(color assort)
4.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
1) 성공사례
2) 업계 별 선호 색
3) 이색적인 색깔 커뮤니케이션
Ⅲ. 결론
- 본문내용
- 1980년대 들어 일부 소비자 행동 연구자들에 의해 마케팅자극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인지적 관점보다는 정서적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보다는 정서적 동기에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던 것이다. 쾌락적 경험적 소비자 행동모형에서는 소비자는 정서적 동기에서 구매행동을 하며, 소비과정에서 즐거움, 환타지와 같은 좋은 느낌을 경험하고자 한다고 가정한다. 쾌락적·경험적 모형에서는 제품을 단순히 물리적 속성들의 집합이 아니라 사랑, 긍지, 지위, 기쁨 등을 표현하는 주관적 상징물로 본다. 소비자는 즐거움, 환타지, 감각적 자극을 추구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 사용하는 경우가 흔히 있다. 가령 순수공연예술, 대중예술, 패션의류, 스포츠, 여가, 취미활동 등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은 쾌락적·경험적 관점에서 잘 설명될 수 있다. 쾌락적·경험적 관점은 소비자 정보 처리적 관점과 상치되는 것은 아니다. 쾌락적·경험적 관점도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과 마찬가지로 의사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가정한다. 두 관점간의 차이는 구매동기 및 평가기준이 다르다는 점에서 비롯된다.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은 제품의 효용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보는데 반해 쾌락적·경험적 관점은 제품의 상징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본다.
- 참고문헌
-
금강기획 www.diamond.co.kr
제일기획 www.cheil.co.kr
광고정보애드채널 www.adchannel.co.kr
조선대학교 산업디자인과 design.chosun.ac.kr
동방커뮤니케이션즈 dbcom.com
LG애드 www.lgad.co.kr
MBC애드컴 www.mbcad.co.kr
식음료신문 agsearch.snu.ac.kr
자료평가
- ㅇ
- o01***
(2006.05.10 19:42: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