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 전략 사례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컬러마케팅의 배경
1) 1980년대 이후 소비자행동의 접근방법의 변화
2)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3)소비변혁시대의 새로운 세대의 등장
2. 기본 컬러의 의미와 컨셉
1) 백색
2) 아이보리
3) 적색
4) 감청색
5) 회색
6) 흑색
7) 베이지색
3. 컬러이미지의 조화(color assort)
4.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
1) 성공사례
2) 업계 별 선호 색
3) 이색적인 색깔 커뮤니케이션

Ⅲ. 결론
본문내용
1980년대 들어 일부 소비자 행동 연구자들에 의해 마케팅자극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인지적 관점보다는 정서적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보다는 정서적 동기에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던 것이다. 쾌락적 경험적 소비자 행동모형에서는 소비자는 정서적 동기에서 구매행동을 하며, 소비과정에서 즐거움, 환타지와 같은 좋은 느낌을 경험하고자 한다고 가정한다. 쾌락적·경험적 모형에서는 제품을 단순히 물리적 속성들의 집합이 아니라 사랑, 긍지, 지위, 기쁨 등을 표현하는 주관적 상징물로 본다. 소비자는 즐거움, 환타지, 감각적 자극을 추구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 사용하는 경우가 흔히 있다. 가령 순수공연예술, 대중예술, 패션의류, 스포츠, 여가, 취미활동 등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은 쾌락적·경험적 관점에서 잘 설명될 수 있다. 쾌락적·경험적 관점은 소비자 정보 처리적 관점과 상치되는 것은 아니다. 쾌락적·경험적 관점도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과 마찬가지로 의사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가정한다. 두 관점간의 차이는 구매동기 및 평가기준이 다르다는 점에서 비롯된다.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은 제품의 효용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보는데 반해 쾌락적·경험적 관점은 제품의 상징적 가치 때문에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본다.
참고문헌
금강기획 www.diamond.co.kr
제일기획 www.cheil.co.kr
광고정보애드채널 www.adchannel.co.kr
조선대학교 산업디자인과 design.chosun.ac.kr
동방커뮤니케이션즈 dbcom.com
LG애드 www.lgad.co.kr
MBC애드컴 www.mbcad.co.kr
식음료신문 agsearch.snu.ac.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o01***
    (2006.05.10 19:42:3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 조사 과정도 가졌다. 또한 여름에만 선보이는 맥빙수도 한국 맥도날드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이다. ㅁ)컬러마케팅 색은 비즈니스에서도 매우 큰 역할을 한다. 미국 컬러리서치연구소(ICR)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상대방이나 환경․물건 등을 처음 접할 때 처음 90초안에 잠재 의식적인 판단을 내린다고 하며, 그런 평가 내지 판단의 60~92%가 색깔에만 의존해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미국 시카고 소재 컬러컨설팅 전문업체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의 유형①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각종 스포츠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관계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FIFA 지구상 최고의 스포츠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연구 개발로 인해 해외시장에서 많은 유저들을 확보할 수가 있었다.NHN은 진입국가 선정과 진출 전략에 있어서 잠재력을 우선시하여 이제 막 인터넷 보급이 활성화 되고 있는 국가들을 선정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활동과 적극적인 현지인 고용으로 인하여 빠른 시일 내에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NHN의 Global의 장기 비전을 보면 세계시장은 뉴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통해 정보의 분산, 개인화된 정보,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크게 중시 될 것이라 분석하

  • [스타벅스] 스타벅스 사례 고찰
  • 전략을 두고 고품격 전략과 이미지 상품에 주력하여 차별화 전략을 모색하였다. 현재까지 주로 대학가 나, 번화가 등지에 큰 규모의 점포로 입점하였고, 명동점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매장 중 세계 최대의 매출을 내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계속된 확장 전략을 세워 2005년까지 150개의 점포를 개설할 계획에 있다. 2) SWOT 분석Strengths우선 브랜드 파워를 들 수 있다. 세계적인 커피전문 브랜드라는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경쟁이 심한 한국 커피 시장에서 큰

  • [마케팅] 콜드스톤 Coldstone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및 입소문 마케팅 멤버십제도 운영: 하겐다즈 프레스티지 클럽(할인,포인트 제공)핵심 고객중심의 차별적 서비스 제공으로 입소문 활성화 전략고급 호텔 레스토랑의 메뉴로 참여하여 하겐다즈 구입시식사 할인 등의 co-promotion을 전개 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 문화활동 스폰서로 참가해 publicity를 유도함 PPL 전략 ◇ SWOT 분석 ◇StrengthWeaknessMixing의 독특성과 차별성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와플의 신선함신나는 매장분위기해외 인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