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영조직론] 롯데시네마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체개관
조사목적
조사범위

기업소개 – 롯데시네마
연혁
사업영역

조사분야
스트레스의 정의와 개념
스트레스의 순기능과 역기능
스트레스의 잠재적 원천과 그 결과
스트레스의 관리

기업방문 – 롯데시네마 본사
기업인터뷰


스트레스 관리 및 제도 설문지
설문지 분석
설문지 분석 결과

분석
특이점
한계점
시사점
해결방안

결론
결론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스트레스(eustess)


스트레스의 반응이 건전하고 긍정적이며 건설적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

적절한 긴장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 생산성 향상, 창의력과 삶의 즐거움 고양시킴

디스트레스(distress)


개인의 능력이나 그가 지닌 자원을 초과 하였을 때 발생
개인이 요구하는 것을 환경이 마련해 주지 못할 때
과도하고 불쾌한 요구에 의해 괴로움을 느낄 때 발생
불안,우울,원한,좌절 등과 함께 높은 결근율과 같은 개인적 조직적 역기능적 결과를 초래한다.
디스트레스는 직장과 가정에서 발생하는 필연적인 결과가 아니라 스트레스를 잘못 관리함으로써 나타나는 일반적인 결과이다.


Q. 보통 스트레스에 관해 긍정적인 사람들도 있고, 부정적
인 사람들도 있는데 롯데 시네마 임직원 분들은 스트레
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그리고 저희가
이론에서 적당한 직무 스트레스는 높은 성과를 창출한
다 고 배웠는데 인사담당자님도 (역u자 그래프) 이에 대
해 동의하시나요?
A. 동의 한다. 인사업무 같은 경우 매월
업무가 달라서 반복되는 기계적인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와는 다른
종류의 스트레스를 받는다.
하지만 이러한 적당한 스트레스는
창조적 활동에 기여할 수 있다.

Q. 서비스기업이라면 각 지점에서 직접 매장과 고객을 관리
하는 최접점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가 무거울 것 같다
는 생각이 듭니다. 이들에 대해서는 본사에서 어떤 보상
(혹은 어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
나요?

A. 각 영화관에서 채용을 하던 아르바이트를 본사에서 집중하여 채용을 진
행하며, 3~4일간의 교육을 통하여 선발된 인원을 현장에 배치한다.

사전교육 내용은 롯데시네마에 대한 안내와, 롯데그룹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드리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것으로 되어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lottecinema.co.kr & 롯데시네마 사내자료
『미시경제학』Robert S. Pindyck 시그마프레스(제7판) 2009
월간 유통저널 2008년 8월 호
스트레스관리(10 Minute Guide) : 제프 데이비슨 저/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현대조직행동관리』박영배 청람출판사 (2010)
『인적자원관리』김성수 도서출판 탑북스(2010)
http://blog.daum.net/premiumbrand/7412592
스트레스 솔루션 (CEO와 직장인을 위한) : 닥 췰드리 저/ 들녘미디어
『현대인과 스트레스』이동식 국회도서관(1991)
“질병의 원인 스트레스, 관리하면 활력소” [2010.05.25 ] 국민일보
“직장인을 위한 현명한 스트레스 관리법 ” [2009.12.14] 헬스조선 편집팀
http://www.hieap.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영화관 산업에관한 연구
  • 조사대상기업 수2123242419총 매출액277,166363,838412,743486,815500,671평균매출액13,198 15,81917,19820,28326,351평균매출원가6,8628,673 9,095 13,67812,766평균경상이익1,9602,8553,0932,9383,364매출액 경상이익률14.9%18.1%18.0%14.4%12.8%주 : 전국체인 중 롯데시네마는 제외자료: 영화진흥위원회 총자산순이익률 추이 영업이익률 추이주 : 메가박스, CJCGV 등 16개 업체자료 : KISLINE주 : 메가박스, CJCGV 등 16개 업체자료 : KISLINE 2001~2005년 전체 극장의 매

  • [미시경영조직론] 기업사례를 통한 경영 조직론 분석
  • 미시경영조직론목차조사 목적조사 범위조사 대상 기업 소개조사 분야기업 사례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분석 (차이점 및 특이점, 원인 및 해결방안)결과 (느낀점)조사 목적  최근 삼성전자 임원이 자살을 하였다. 유서에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추정되고 있다. 주위에서 말하기를 지난해 말 인사 이후 언제 회사를 그만둬야 할지 모른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려왔다고 한다. 인사 때마다 승승장구했던 게 오히려 부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차 례1서 론 2롯데백화점 기업소개3롯데백화점 시장 환경 분석(롯데 쇼핑 2013년 2분기 경영실적 분석)4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5롯데백화점 SWOT 분석6롯데백화점 STP 전략7결론8참고 자료1. 서론롯데백화점은 1979년 창립 이래 국내 유통산업 발전과 백화점 선진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

  • 롯데시네마 기업현황분석, 롯데시네마 마케팅사례 분석, 롯데시네마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 기업으로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 두 가지 모두를 확인할 수 있었다. 둘째, 영화의 주 관객층은 20-30대, 이들이 없으면 영화 산업도 위험하다. 위의 거시 환경 분석 자료에 의하면 영화관을 가장 많이 찾고 만족도도 높은 고객층은 20-30대였다. 하지만 롯데시네마 미시 환경 분석의 결과에 따라 롯데시네마의 주 고객층은 중장년층이며 이로 인해 한계가 나타나고 롯데시네마가 정체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멀티플렉스 시장이 포화되어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