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건강한 탄산음료음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9 / 2017.12.29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건강한 탄산음료음료마케팅전략
목차
1. 환경분석
1.1. 거시환경분석
1.2. 미시환경분석
1.2.1. 고객분석
1.2.2. 자사분석
1.2.3. 경쟁사분석

2. SWOT

3. STP
3.1. Segmentation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4P 분석
본문내용
미시적 환경분석
<자사 분석>
헛개수 건강음료 시장 점유율 50%달성.
자사 건강음료 제품인 헛개수가 광동제약의 제품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달성.

즐거운동행 상생경영 제품 출시.
건강한 식품기업 이미지 개선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도와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상생브랜드 출시.

건강관련 음료 부문 라인 집중 출시.

자사 계열사 멀티플렉스 점유율 1위 CGV, 고급외식브랜드인 VIPS를 이용하여 유통망 확충 및 프리미엄 이미지 수립.

시장점유율 : CGV 43.2% > 롯데시네마 28.2%
CJ VIPS 90개 매장 수 > 롯데 TGI 45개 매장 수

<중 략>

미시적 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 코카콜라 오리지널
- 전세계 인지도 부동의 1위.
- 여성의 곡선 몸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 톡 쏘는 상쾌함을 가진 코카콜라 오리지널.
- 판매량이 하루에 1억 개 이상.

◈ 코카콜라 제로
-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코카콜라.
- 본래 코카콜라 오리지날과 맛이 거의 흡사.
- 칼로리에 민감한 사람들이 주로 마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할 수 있다. 그 당시의 음료 시장구조는 청량음료, 탄산음료, 이온음료가 주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렇게 포화 상태였던 국내 음료 시장에 웅진식품(주)은 차별화를 꾀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대추, 보리, 쌀, 매실과 같은 한민족 고유의 소재를 이용한 음료를 만들게 된다. 이러한 웅진식품(주)의 전략은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맞물려 주요 제품들은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초록 매실

  • [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마케팅활동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카콜라와 함께 전체 음료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롯데칠성, 해태음료, 동아오츠카, 제일제당 등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신제품 개발과 함께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면서 수익성 제고를 위한 실속있는 판매 전략을 해오고 있다. 음료 카테고리별 시장상황과 전망(단위 백만C/S)표 음료 시장의 변화수치2000년대초2005년2008년2010년탄산음료389.8387.1386.6226.5콜

  • [사업계획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을 위한 음료
  • 건강도 챙기고 아침 한 끼로도 손색없는 음료로 자리매김을 하였다.요즘은 웰빙 열풍과 함께 당도는 더 낮추고 목이 말라 마시기 위한 것이 아니라 어떤 기능을 띄는 음료쪽으로 많이 개발되는 추세이기에 이쪽으로 목표시장을 두었다.목표시장의 경쟁업체들을 분석한 것 이다.현재 기능성 음료시장에 진출한 다른 경쟁기업들의 대한 분석이다.동아오츠카해태음료롯데칠성야쿠르트일화제약광동제약일양약품동화약품현대약품CJ아미

  • [마케팅분석] 롯데칠성음료의 마케팅전략분석
  • 롯데칠성음료의 마케팅 전략분석학 과 : 교 수 명 : 과 목 명 : 마케팅관리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2003. 10. 14목 차Ⅰ시장(경쟁구조)분석1음료시장의 제품별 성장분석(시장의 외형적요인)(1)탄산음료 시장(2)2003년 상반기 주스 시장(3)기타 음료시장(4)스포츠 음료시장(5)캔 커피 시장(6)미과즙 음료시장(7)먹는 샘물 시장(8)차음료 시장(9)섬유음료 및 기타 기능성을 가미한 음료2 롯데칠성음료의 내적 분석1)구매관리 및 구매현황2)판매관리 및

  • 글라소 비타민 워터 마케팅 분석 및 구매 활성화 방안
  • 건강의 음료사업은 제품 용기 및 맛의 다양화와 함께 즉석음용시장 내 유통채널 확대를 바탕으로 매출 1,417억 원, 영업이익 111억 원을 기록, 전년대비 각각 12.9%, 14.1% 증가했다.(2)경쟁제품 선정 경쟁사 선정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을 받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해 ‘비타민 워터’의 주 소비층과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경쟁기업과 제품을 분석해 보기로 했다.① 설문조사 분석(총 500명 :남자 183명, 여자 317명)인지도 64% - 모르는 사람 3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