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soft 이스트소프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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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환경 분석 (3C + SWOT)
1-1.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군 (Internet Software Division, ISD)
1-2.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사업군 (Business Software Division, BSD)
1-3.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군 (Game Software Division, GSD)
2. 소비자 구분 및 분석 (STP)
2-1.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군 (ISD)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2-2.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사업 (BSD)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2-3.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군 (GSD)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Opinion Suggestion

4. 상품의 판매전략 (4P)
4-1.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군 (ISD)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3.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군 (GSD)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결론
5-1. Free Marketing
5-2. Viral Marketing
5-3. 게임의 대중화
Reference
본문내용

(3) Place
알툴즈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사업들은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판매를 한다. IDISK의
경우 paran.com과 제휴하여 더욱 쉬운 접근성을 확보하였다.

(4) Promotion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들도 알툴즈 프로그램의 배너광고로 큰 효과를 보고 있으며 포탈사이트와의
연계로 일시적 무료사용권등을 배포하여 고객확보에 힘쓰고 있다.


4-3.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군 (GSD)
(1) Product
이스트소프트에서는 2005년 자체 개발된 기술로 카발온라인을 출시하였다. 리니지, 와우 등과 비
슷한 MMORPG형태의 게임으로써 상대적으로 저사양의 컴퓨터로 고사양의 그래픽을 느낄 수 있
21
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으로서는 드문 콤보 기술을 도입하였고 끝이 있는 온라인게임이라는 것
이 특징이다.

(2) Price
카발온라인은 부분유료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무료게임이나 캐쉬아이템 등 유료로 좀더 좋은 능
력의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피시방에 라이선스를 사용시간에 따라 판매하는데 집
에서 플레이 하는 것에 비해 피시방에서 플레이 할 경우 경험치 아이템 등 추가적 혜택을 얻을
수 있다.

(3) Place
카발온라인은 일반적인 피시에서 구현 될 수 있으며 많은 피시방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최근에
는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플레이하고 있다.

(4) Promotion
카발온라인의 가장 큰 홍보수단은 뭐니뭐니해도 알툴즈 시리즈이다. 1000만이 넘게 사용하는 알
툴즈 프로그램들의 배너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광고는 카발 온라인이다. 이렇게 엄청난 홍보수
단을 통해 카발 온라인은 성장해왔다.


참고문헌
Reference
1), 10), 14), 15) 키움증권, “이스트소프트 분석자료”, 2009년 7월 21일.
http://bbs.kiwoom.com/newres/CorpAnal/files/090721_Estsoft.pdf

2) 머니투데이, “알약, 안硏과 기업용 보안시장 '맞짱'”, 2009년 10월 20일.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02014204363033&outlink=1

3,5)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블로그), “알툴즈를 쓰면 피해가 회사에 돌아갑니다!!!”, 2009년 3월
15일.
http://offree.net/entry/Removing-Altools

4) 파이낸셜 뉴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 ‘알씨,알집...이젠 수익성!’”, 2009년 7월 13일.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90712215447&cDateYear
=2009&cDateMonth=07&cDateDay=13

6) 전자신문, “[e프런티어] 이스트소프트”, 2009년 1월 14일.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1130090

7) 소프트웨어(블로그), “카발하다보면 렉두심하구요 팅길때오류납니다”,
http://itdoors.cn/%EC%B9%B4%EB%B0%9C%ED%95%98%EB%8B%A4%EB%B3%B4%EB%A9%B4-
%EB%A0%89%EB%91%90%EC%8B%AC%ED%95%98%EA%B5%AC%EC%9A%94-
%ED%8C%85%EA%B8%B8%EB%95%8C%EC%98%A4%EB%A5%98%EB%82%A9%EB%8B%88%EB%8
B%A4-1683/

8), 18) 파이낸셜 뉴스, “이스트소프트, ‘카발온라인’ 해외 시장서 잇단 러브콜”, 2009년 9월 29일.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778085&cDateY
ear=2009&cDateMonth=09&cDateDay=29

9) 매일경제,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사장 인터뷰 - `알` 시리즈 내년 세계무대로”, 2009년 10월 5일.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17282

11) 보안뉴스, “[VISION 2009] 이스트소프트, ‘보안 가상화 시장 선점, 해외시장 공략’”, 09년 3월
13일자.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4895&kind=4

12), 19) ALTOOLS 홈페이지 > 플라자 > 알툴즈 소식 > [공지] 알툴즈 가격변경 안내, 2009년 7월
30일.
http://www.altools.co.kr/Plaza/Notice_Contents.aspx?idx=634
13), 17)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2009년도 IR자료”, 2009년 7월 20일.
http://www.estsoft.co.kr/IR/ESTsoft_IR.html

16) 게임저널 MUD4U, “[인터뷰] 롤플레잉 게임의 전도사가 될 것 - 민영환 이스트 소프트 이사”,
2005년 7월 15일.
http://www.mud4u.com/new/bbs/board.php?bo_table=gamejournal&wr_id=716&m_ca=gamejourn
al

20) 마인드Map사랑™의 세상여행, “비즈하드의 My디스크와 타사가격비교”, 2009년 4월 2일.
http://map-love.tistory.com/78

21) 위키백과, “카발 온라인”, 2009년 9월 27일 최종 업데이트.
http://ko.wikipedia.org/wiki/%EC%B9%B4%EB%B0%9C_%EC%98%A8%EB%9D%BC%EC%9D%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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