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스트소프트사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이스트 소프트에 대한 기본정보

3. SWOT 분석

4. 대안

5. 결론

6. 참조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전망, 9조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알집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오늘날 알집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어떻게 엄청난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으며, 많은 이용자에게 알려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의문이 생겨났다. 또한 최근에 알집을 개발한 이스트소프트사가 출시한 ‘알약’ 또한 컴퓨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점차 인기를 끌어가고 있는 것도 흥미로웠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9조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 알약과 같은 알툴즈의 무료배포전략에 대해 알고 싶었다.
우리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알툴즈의 시장점유율 확보가 어떻게 가능했는가에 대해서와 무료배포를 하는 상황에서 수익창출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겨났다. 또한 무료배포전략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알이라는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게 된 원동력이 무엇이었는가를 더욱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 이스트소프트사를 보고서의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 보고서를 통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에 대해서 조사 및 분석을 하고, 앞으로의 사업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http://ko.wikipedia.org/wiki/%EC%95%8C%EC%A7%91

- http://cafe.naver.com/mdllove.cafe

- http://blog.naver.com/lieutan/120019770124

- 고성수 기자, “바이러스 비켜라 무료백신 나가신다.”, 내일신문 2008. 2. 19
- http://www.estsoft.com/ko/Default.aspx?wbs

- 이상일 기자, 경영과 컴퓨터 2007년 12월호
- http://cafe.daum.net/padongtheory

- http://blog.naver.com/a99336?redirect=Log&logNo=100050050685
- 고성수 기자, “바이러스 비켜라 무료백신 나가신다.”, 내일신문 2008. 2. 19
- 최순호 기자, “알집 왜 공짜로 주냐고요? 폼 나잖아요.”, 조선일보 2007. 4. 13
- 김효정 기자, “네티즌 88% 내 PC가 뚫려있다!”, ZDnet Korea 2008. 4. 15
- http://www.altools.co.kr/support

- 피터 드러커, “위대한 혁신”, 한국경제신문 2006
- 이동훈 기자, 주간조선 2005호, 2008. 5. 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wot 분석이 참 잘 되있네요
  • eom1***
    (2009.05.10 23:59:05)
회원 추천자료
  • 이스트소프트 Eastsoft 경영전략분석과 이스트소프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스트소프트 새로운전략 제안
  • 알툴즈 시리즈’를 무료로 배포하며 이스트소프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공익에 기여한다는 기업의 자부심을 유지해 나갔다. 또한 2005년 온라인게임 ‘카발’을 출시하며 사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이후 ‘카발’의 해외 진출과 2008년도에 코스닥 상장 등을 거치며 매출이 안정되어 지금의 이스트소프트가 될 수 있었다.5. 이스트소프트 현황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이며, 모든 PC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넘어선 혁신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알툴즈 시리즈’를 무료로 배포하며 이스트소프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공익에 기여한다는 기업의 자부심을 유지해 나갔다. 또한 2005년 온라인게임 ‘카발’을 출시하며 사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 이후 ‘카발’의 해외 진출과 2008년도에 코스닥 상장 등을 거치며 매출이 안정되어 지금의 이스트소프트가 될 수 있었다.5.회사의 현황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이며, 모든 PC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넘어선 혁신적 효용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이스트 소프트의 전체 매출 중 상당부분 차지하는 효자 종목.매출액의 60% (국내 판매 30%, 해외 판매 30%)‘알툴즈 패키지’개인 : 무료배포정부, 공공기관, 교육기관 : 판매60%게임매출영업부문게임서비스 부문게임 해외부문내부분석 – 유통전략패키지 라이선스 판매 영업, 총판/직판 재고 및 매출정산관리 등국내 개인/PC방 고객대상 상담 관리, 매출관리 등해외계약 및 매출관리, 해외 서비스 채널 관리, 프로모션 등판매조직외부분석 1위알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회사에 대해
  • 알툴즈의 사용자 수는 2500만 명을 돌파할 만큼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은 높다.그러나 개인고객에게는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서 수익을 올릴수는 없다. 따라서 공공기관과 기업 등이 주요 소비층이라고 볼 수 있지만, 무료배포에 광고를 포함시키기 때문에 2500만이상의 사람들에게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주요 타켓층일 수 있다. Positioning 알툴즈를 통한 수익은 알집, 알약, 알씨 알FTP 와 같은 유료 제품군의 라이선스 판매 수익과 알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추구하는 생존 전략 방안디지털 시대의 인터넷 여행업디지털 시대의 인터넷과 여행산업인터넷과 여행산업 현재 인터넷 여행사의 문제점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업계의 변화양상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사 의 대응전략 온라인 마케팅첨단매체를 통한 표적 시장 개척온라인 광고매체의 종류와 특징미국 온라인 여행사의 생존전략방안국내온라인 여행사의 생존전략앞으로의 전망Ⅲ. 결론여행사의 생존전략상품개발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