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스트소프트사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이스트 소프트에 대한 기본정보
3. SWOT 분석
4. 대안
5. 결론
6. 참조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전망, 9조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알집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오늘날 알집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어떻게 엄청난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으며, 많은 이용자에게 알려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의문이 생겨났다. 또한 최근에 알집을 개발한 이스트소프트사가 출시한 ‘알약’ 또한 컴퓨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점차 인기를 끌어가고 있는 것도 흥미로웠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9조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 알약과 같은 알툴즈의 무료배포전략에 대해 알고 싶었다.
우리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를 통한 성공과 알툴즈의 시장점유율 확보가 어떻게 가능했는가에 대해서와 무료배포를 하는 상황에서 수익창출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겨났다. 또한 무료배포전략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알이라는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게 된 원동력이 무엇이었는가를 더욱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 이스트소프트사를 보고서의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 보고서를 통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무료배포에 대해서 조사 및 분석을 하고, 앞으로의 사업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http://ko.wikipedia.org/wiki/%EC%95%8C%EC%A7%91
- http://cafe.naver.com/mdllove.cafe
- http://blog.naver.com/lieutan/120019770124
- 고성수 기자, “바이러스 비켜라 무료백신 나가신다.”, 내일신문 2008. 2. 19
- http://www.estsoft.com/ko/Default.aspx?wbs
- 이상일 기자, 경영과 컴퓨터 2007년 12월호
- http://cafe.daum.net/padongtheory
- http://blog.naver.com/a99336?redirect=Log&logNo=100050050685
- 고성수 기자, “바이러스 비켜라 무료백신 나가신다.”, 내일신문 2008. 2. 19
- 최순호 기자, “알집 왜 공짜로 주냐고요? 폼 나잖아요.”, 조선일보 2007. 4. 13
- 김효정 기자, “네티즌 88% 내 PC가 뚫려있다!”, ZDnet Korea 2008. 4. 15
- http://www.altools.co.kr/support
- 피터 드러커, “위대한 혁신”, 한국경제신문 2006
- 이동훈 기자, 주간조선 2005호, 2008. 5. 5
자료평가
- swot 분석이 참 잘 되있네요
- eom1***
(2009.05.10 23:59: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