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창업자 및 창업배경
4.주요연혁 및 성장스토리
5.회사의 현황
6.내부환경 분석
6-1.인적 및 조직적 자원
6-2.재무적 자원
6-3.연구개발(생산)
6-4.유통전략
7.외부환경 분석
7-1.인터넷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분석
7-2.SWOT 분석
7-3.4P 분석
8.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8-1.소프트웨어 산업
8-2.게임산업
8-3.경영전략
9.경영전략 제언
9-1.이스트소프트의 전사적 전략
9-2.zum의 마케팅 전략
10.참고자료

본문내용
.기업소개
ESTsoft는 Emotional Science&Technology의 약자로서 감성, 과학 기술을 뜻한다. 즉 컴퓨터의 과학 기술로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이스트소프트의 가치를 담고 있는 이름이다. 이스트소프트의 기업이념은 “모든 PC사용자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컴퓨터를 보다 쉽고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것으로서 이스트소프트의 사업방향을 알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알집, 알씨, 알송 등의 알툴즈 시리즈를 제작하였으며, 인터넷 디스크 같은 스토리지 사업을 서비스하고 있다. 2005년부터 온라인 게임 카발 온라인을 제작하여 게임 사업에도 뛰어들었으며, 웹하드, 웹메일, 메신저가 통합된 기업용 서비스인 비즈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KT에서 서비스 중인 아이디스크도 제작하였다.
현재 이스트소프트의 사업부문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인터넷 게임, 인터넷 서비스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2.선정이유
이스트소프트는 2011년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11 아시아·태평양 200대 유망 중소기업(200Best Under A Billion)에 선정되었다. ‘200대 유망 중소기업’에 한국은 16개의 중소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이스트소프트가 1위를 차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서 이스트소프트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였다. 또한 이스트소프트가 현재 해외진출을 하는 중이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단계이며,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이 고부가가치 IT사업이라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이스트소프트가 현재의 시대상과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이스트소프트를 우리의 분석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이스트소프트 사업보고서(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estsoft.co.kr/

이스트소프트 기업블로그 http://blog.estsoft.co.kr/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textCrpNm=%EC%9D%B4%EC%8A%A4%ED%8A%B8%EC%86%8C%ED%94%84%ED%8A%B8

파이낸셜 뉴스 2012.04.24 <이스트소프트, ‘카발 온라인:익스팬션’ 24일 중국 프리OBT 진행>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40100203930012357&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 뉴스 2012.04.06 <이스트소프트 ‘알약’ 일본 무료백신 1위>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060100053390003286&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06

etnews 2010.05.10 <이스트소프트, 차세대 알집 8.0 정식 출시>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ecurity/2245678_1477.html

보안뉴스 2011.10.20 <이스트소프트 ‘알약’ 기술력 일본에서도 통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8121&kind=1

조선비즈 2012.04.14 <줌닷컴, 구글·네이버 장점으로 한국적 개방형 포털 만든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3/2012041302227.html

주간조선 2012.03.26 <“알찬 포털 ‘줌’새로 만들었어요” 6개월 만에 순방문자 180만명>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99100021&ctcd=C05

위클리한양 2012년 5월 2째주 <성공하기 위해 준비한다>
http://www.hanyang.ac.kr/controller/weeklyView.jsp?file=/top_news/2008/052/people.html

다나와뉴스 2012.04.05 <“친구 한명에 2천만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잘나가네>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0&nSeq=2130831

스포츠동아 2012.03.12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4200만>
http://sports.donga.com/3/all/20120312/44713046/1

StatCounter http://gs.statcount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 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

  • [벤처경영론] NHN 경영특징 분석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발휘 -상위 사업자간의 경쟁 심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새로운 사업영역의 창출 -상위 사업자 내 낮은 커뮤니티 파워 -선두 기업임에도 이에 대한 이미지 부족 STOWContents기업소개김상헌사장경영특성시장성 분석 – 매출 실적SWOT분석이스트 소프트김장중 벤처기업인회사 소개 - 연혁시장성 분석 – 매출실적SWOT분석4P김장중 벤처기업인Contents김장중 벤처기업인기업 소개시장성 분석 – 매출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분석2.1 가치사슬분석2.1.1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가치사슬2.1.2 영화산업의 가치사슬2.1.3 복합멀티방의 가치사슬2.2 경쟁자분석2.2.1 사이버파크2.2.2 유니넷2.2.3 POPS DVD방 2.2.4 스타벅스2.2.5 닌텐도와 PSP3. 수명주기이론Ⅲ.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개별 사업의 한계점 극복Ⅳ. 라이프스타일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세분화Ⅶ. 마케팅 믹스▣ 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 참고문헌▣ 서 론Ⅰ. 연구목적⇒ 중소기업경영론 수업을 수강하면서

  • ESTsoft,경쟁기업분석(안철수연구소),유틸리티 프로그램 무료배포,(주)이스트소프트
  • 기업 분석(안철수 연구소)안철수연구소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 국내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가장 큰 규모를 가진 업체로서 설립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는 국내 보안 업계의 선두기업이다.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 등장 이전까지는 시장을 안철수 연구소의 v3시리즈가 시장을 20여 년 간 주도해왔다고 해도 무방할 만큼 이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했다. 그러나 이스트소프트가 알약 프로그램의 무료배포 전략을 통해 부분 1위로 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