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기업환경분석
4.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5.성장전략제안
본문내용
기업소개 – 기업 이념 & 창업자

(주) 이스트소프트 (Emotional Science & Technology)

기업 이념 : 컴퓨터의 과학 기술로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자
인재 중시, 가족 같은 분위기 지향



중학생 시절부터 창업을 꿈꾸었으며 1992년, 대학교에 입학하여 사업을 하기위해 친구들을 모았다. 처음에는 4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였고 1993년도에 5명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을 출시하고 법인 설립을 하였다. 처음에는 컴퓨터 5대로 오피스텔에서 사업을 시작하였지만 두려움보다는 성공에 대한 확신이 컸기 때문에 창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

주요연혁
1999.07 벤처 평가 우수 기업으로 벤처 기업 확인
1999.11 ‘알집 1.0’ 출시
2005.10 ‘카발온라인’ 출시
2007.12 ‘알약 1.0’ 출시
2008.07 코스닥 등록(자본금 2,224,850,000원)
2011.09 ‘zum.com' 출시
2012.04 2012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주당순이익 : 당기순이익 / 주식수
기업의 당기 순이익을 당해 연도까지 발행한 주식수로 나눈 비율.
규모가 다른 기업의 수익성 비교할 때
주당순이익 비율 ~ 주식가격

총자산이익률 : 당기순이익 / 자기자본 x 100
당기순이익을 총자산으로 나눈 비율.
일반적으로 10% 이상 ~ 총자산 이익률 높다.


‘ESTsoft 제주 R&D center’

㈜이스트소프트 부설 소프트웨어 기술 연구소


평균 매출액의
21.21% 를 연구개발비로 투자.


우수한 인력을 영입, 유지하기 위한 인건비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제조경비
연구개발비는 소폭이나마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스트소프트 사업보고서(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estsoft.co.kr/
이스트소프트 기업블로그 http://blog.estsoft.co.kr/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textCrpNm=%EC%9D%B4%EC%8A%A4%ED%8A%B8%EC%86%8C%ED%94%84%ED%8A%B8
 파이낸셜 뉴스 2012.04.24 <이스트소프트, ‘카발 온라인:익스팬션’ 24일 중국 프리OBT 진행>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40100203930012357&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 뉴스 2012.04.06 <이스트소프트 ‘알약’ 일본 무료백신 1위>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060100053390003286&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06
 etnews 2010.05.10 <이스트소프트, 차세대 알집 8.0 정식 출시>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ecurity/2245678_1477.html
 보안뉴스 2011.10.20 <이스트소프트 ‘알약’ 기술력 일본에서도 통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8121&kind=1
 조선비즈 2012.04.14 <줌닷컴, 구글·네이버 장점으로 한국적 개방형 포털 만든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3/2012041302227.html
 주간조선 2012.03.26 <“알찬 포털 ‘줌’새로 만들었어요” 6개월 만에 순방문자 180만명>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99100021&ctcd=C05
 위클리한양 2012년 5월 2째주 <성공하기 위해 준비한다>
http://www.hanyang.ac.kr/controller/weeklyView.jsp?fil=/top_news/2008/052/people.html
 다나와뉴스 2012.04.05 <“친구 한명에 2천만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잘나가네>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0&nSeq=2130831
 스포츠동아 2012.03.12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4200만>
http://sports.donga.com/3/all/20120312/44713046/1
 StatCounter http://gs.statcount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 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

  • [벤처경영론] NHN 경영특징 분석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발휘 -상위 사업자간의 경쟁 심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새로운 사업영역의 창출 -상위 사업자 내 낮은 커뮤니티 파워 -선두 기업임에도 이에 대한 이미지 부족 STOWContents기업소개김상헌사장경영특성시장성 분석 – 매출 실적SWOT분석이스트 소프트김장중 벤처기업인회사 소개 - 연혁시장성 분석 – 매출실적SWOT분석4P김장중 벤처기업인Contents김장중 벤처기업인기업 소개시장성 분석 – 매출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분석2.1 가치사슬분석2.1.1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가치사슬2.1.2 영화산업의 가치사슬2.1.3 복합멀티방의 가치사슬2.2 경쟁자분석2.2.1 사이버파크2.2.2 유니넷2.2.3 POPS DVD방 2.2.4 스타벅스2.2.5 닌텐도와 PSP3. 수명주기이론Ⅲ.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개별 사업의 한계점 극복Ⅳ. 라이프스타일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세분화Ⅶ. 마케팅 믹스▣ 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 참고문헌▣ 서 론Ⅰ. 연구목적⇒ 중소기업경영론 수업을 수강하면서

  • ESTsoft,경쟁기업분석(안철수연구소),유틸리티 프로그램 무료배포,(주)이스트소프트
  • 기업 분석(안철수 연구소)안철수연구소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 국내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가장 큰 규모를 가진 업체로서 설립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는 국내 보안 업계의 선두기업이다.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 등장 이전까지는 시장을 안철수 연구소의 v3시리즈가 시장을 20여 년 간 주도해왔다고 해도 무방할 만큼 이 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했다. 그러나 이스트소프트가 알약 프로그램의 무료배포 전략을 통해 부분 1위로 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