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기업환경분석
4.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5.성장전략제안
- 본문내용
-
기업소개 – 기업 이념 & 창업자
(주) 이스트소프트 (Emotional Science & Technology)
기업 이념 : 컴퓨터의 과학 기술로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자
인재 중시, 가족 같은 분위기 지향
중학생 시절부터 창업을 꿈꾸었으며 1992년, 대학교에 입학하여 사업을 하기위해 친구들을 모았다. 처음에는 4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였고 1993년도에 5명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을 출시하고 법인 설립을 하였다. 처음에는 컴퓨터 5대로 오피스텔에서 사업을 시작하였지만 두려움보다는 성공에 대한 확신이 컸기 때문에 창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
주요연혁
1999.07 벤처 평가 우수 기업으로 벤처 기업 확인
1999.11 ‘알집 1.0’ 출시
2005.10 ‘카발온라인’ 출시
2007.12 ‘알약 1.0’ 출시
2008.07 코스닥 등록(자본금 2,224,850,000원)
2011.09 ‘zum.com' 출시
2012.04 2012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주당순이익 : 당기순이익 / 주식수
기업의 당기 순이익을 당해 연도까지 발행한 주식수로 나눈 비율.
규모가 다른 기업의 수익성 비교할 때
주당순이익 비율 ~ 주식가격
총자산이익률 : 당기순이익 / 자기자본 x 100
당기순이익을 총자산으로 나눈 비율.
일반적으로 10% 이상 ~ 총자산 이익률 높다.
‘ESTsoft 제주 R&D center’
㈜이스트소프트 부설 소프트웨어 기술 연구소
평균 매출액의
21.21% 를 연구개발비로 투자.
우수한 인력을 영입, 유지하기 위한 인건비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제조경비
연구개발비는 소폭이나마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스트소프트 사업보고서(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estsoft.co.kr/
이스트소프트 기업블로그 http://blog.estsoft.co.kr/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textCrpNm=%EC%9D%B4%EC%8A%A4%ED%8A%B8%EC%86%8C%ED%94%84%ED%8A%B8
파이낸셜 뉴스 2012.04.24 <이스트소프트, ‘카발 온라인:익스팬션’ 24일 중국 프리OBT 진행>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40100203930012357&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4
파이낸셜 뉴스 2012.04.06 <이스트소프트 ‘알약’ 일본 무료백신 1위>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4060100053390003286&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06
etnews 2010.05.10 <이스트소프트, 차세대 알집 8.0 정식 출시>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ecurity/2245678_1477.html
보안뉴스 2011.10.20 <이스트소프트 ‘알약’ 기술력 일본에서도 통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8121&kind=1
조선비즈 2012.04.14 <줌닷컴, 구글·네이버 장점으로 한국적 개방형 포털 만든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3/2012041302227.html
주간조선 2012.03.26 <“알찬 포털 ‘줌’새로 만들었어요” 6개월 만에 순방문자 180만명>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99100021&ctcd=C05
위클리한양 2012년 5월 2째주 <성공하기 위해 준비한다>
http://www.hanyang.ac.kr/controller/weeklyView.jsp?fil=/top_news/2008/052/people.html
다나와뉴스 2012.04.05 <“친구 한명에 2천만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잘나가네>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0&nSeq=2130831
스포츠동아 2012.03.12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자 4200만>
http://sports.donga.com/3/all/20120312/44713046/1
StatCounter http://gs.statcount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