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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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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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I.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 기업 소개
3.아이리버 제품 소개
II. 본론
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
2.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
3. 아이리버의 SWOT분석
4. 아이리버의의 4P 분석
3.1 Product
3.2 Price
3.3 Place
3.4 Promotion
5. 아이리버의 소비자 분석
6. 아이리버의 Targeting
7. 아이리버의 Positioning
8.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9. 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과
10. 아이리버의 성과
11.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
III. 결론
- 본문내용
-
(4) 해외유통망의 미약
- OEM에 치중하면서 판매를 해외업체에 전적으로 의존했던 탓에 유통에 대한 경험이
일천하다는 점도 걸림돌로 지적된다. 해외시장에 직접 발 딛고 있지 않은 탓에 시장을
오판할 여지가 크다.
전문가들은 대기업의 자체 브랜드 사업을 무조건적인 홀로서기로 인식하기보다는 국내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다.
(1) 세계 MP3 시장 급성장
-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은 올해 MP3 사용자 확산, 제품가격 하락, 다양한 저장매체
출현 등으로 지난해650만대보다 두 배 늘어난 1300만대 규모를 형성할 전망이다.
(2) 해외시장 확보
- 국내 MP3P업체들은 기존 수출지역인 북미와 아시아시장은 물론, 취약지역으로 여겨졌던
유럽시장까지 진출해 활발한 수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국산 MP3P의 강세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3) 시장성장속도의 가속화
- MP3P는 기존 카세트테이프플레이어와 CD플레이어를 대체하는 휴대용 디지털
음향기기로 급속히 부상한 만큼 향후 시장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국내 MP3P업체들은 기존 수출지역인 북미와 아시아시장은 물론, 취약지역으로 여겨졌던 유럽시장까지 진출해 활발한 수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국산 MP3P의 강세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4) 점유율 1위
- MP3P는 아마존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고의 판매순위를 기록한지 오래며, MP3
CDP의 경우 소니ㆍ필립스ㆍ파나소닉 등 유명 업체들을 누르고 세계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30%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MP3플레이어 업체들이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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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전자신문], [디지털 타임즈]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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