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 기업 소개
3.아이리버 제품 소개

II. 본론

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
2.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
3. 아이리버의 SWOT분석
4. 아이리버의의 4P 분석
3.1 Product
3.2 Price
3.3 Place
3.4 Promotion

5. 아이리버의 소비자 분석
6. 아이리버의 Targeting
7. 아이리버의 Positioning
8.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9. 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과
10. 아이리버의 성과
11.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

III. 결론
본문내용
(4) 해외유통망의 미약
- OEM에 치중하면서 판매를 해외업체에 전적으로 의존했던 탓에 유통에 대한 경험이
일천하다는 점도 걸림돌로 지적된다. 해외시장에 직접 발 딛고 있지 않은 탓에 시장을
오판할 여지가 크다.
전문가들은 대기업의 자체 브랜드 사업을 무조건적인 홀로서기로 인식하기보다는 국내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다.

(1) 세계 MP3 시장 급성장
-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은 올해 MP3 사용자 확산, 제품가격 하락, 다양한 저장매체
출현 등으로 지난해650만대보다 두 배 늘어난 1300만대 규모를 형성할 전망이다.
(2) 해외시장 확보
- 국내 MP3P업체들은 기존 수출지역인 북미와 아시아시장은 물론, 취약지역으로 여겨졌던
유럽시장까지 진출해 활발한 수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국산 MP3P의 강세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3) 시장성장속도의 가속화
- MP3P는 기존 카세트테이프플레이어와 CD플레이어를 대체하는 휴대용 디지털
음향기기로 급속히 부상한 만큼 향후 시장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국내 MP3P업체들은 기존 수출지역인 북미와 아시아시장은 물론, 취약지역으로 여겨졌던 유럽시장까지 진출해 활발한 수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국산 MP3P의 강세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4) 점유율 1위
- MP3P는 아마존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고의 판매순위를 기록한지 오래며, MP3
CDP의 경우 소니ㆍ필립스ㆍ파나소닉 등 유명 업체들을 누르고 세계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30%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MP3플레이어 업체들이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전자신문], [디지털 타임즈]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자료) 아이리버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신개념 마케팅 전략, 브랜드 구축 조사분석
  • Report( 아이리버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신개념 마케팅 전략, 브랜드 구축 조사분석 )목 차1. 들어가며2. (주)아이리버 소개 3. 한 발 앞서가는 시장 예지 능력4. 독자적인 브랜드 구축 그리고 신 개념 마케팅5. 참고자료1. 들어가며기업이란 이익추구에 궁극적 목적을 두고 고객들의 필요, 욕구, 선호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활동들을 조직화하고 지휘하는 비즈니스 주체들이라고 정

  •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아이리버 출시 및 성장 당시의 시장 상황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012년의 오늘날의 시장 상황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1. 아이리버 SWOT 분석(1) 강점요인 (Strengths) : MP3 플레이어 대표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독자적인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였으며 디자인이 우수하다. 또 고객관리에 철저하고 세계화를 추진하여 세계적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도모했다. 많은 수상 경력, 효율적인 생산, 철저한 품질관리 또한 강

  • 아이리버(iriver) 마케팅촉진전략분석
  • 수 있는 사진 공모.-Off Line온라인 콘테스트에 당첨된 사람들에게아이리버 견학과 나만의 제품 만들어 주기-비용(예산측정)온라인 콘테스트: 인터넷 광고 회사 견학: 차량/교통비나만의 제품 만들어 주기: 시제품 00개 -관련 Ex-Grid Cell-on-line상으로 직접 체험과 참여 자신에게 맞는 MP3 추천 사진 찍고 홈피에 등록 갖고 싶은 나만의 선물 타겟에게 맞는 맞춤식 경품 제공STRATEGY-who-where-what-how연계시킴인쇄AD9조I-RIVER

  • [경영학] 아이리버 실패 마케팅 사례 분석
  • 아이리버 출시 및 성장 당시의 시장 상황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012년의 오늘날의 시장 상황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1. SWOT 분석(1) 강점요인 (Strengths) : MP3 플레이어 대표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독자적인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였으며 디자인이 우수하다. 또 고객관리에 철저하고 세계화를 추진하여 세계적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도모했다. 많은 수상 경력, 효율적인 생산, 철저한 품질관리 또한 강점요인에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분석
  • ‘아이리버’마케팅.전략.분석차례서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2. 본론1) 시장분석2) SWOT 분석3) 경쟁사 분석4) 소비자 분석 5) 마케팅전략 분석3. 결론향후 전략NSEW1-1. 선정동기*현재 휴대용 음향기기 산업의 대세는 단연 MP3 Player *이 시장을 석권한 ‘아이리버’의 세계시 장에서의 성공 전략 탐구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모색1-2. 회사소개* iriver = 인터넷(Internet)과 강(River)* MP3 Player 생산업체인 레인콤의 판매법인 & 브랜드.* 국내 MP3 Player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