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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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 . 연구배경
Part 1 . 브랜드란 무엇인가
Part 2 . 브랜드 인지도
Part 3 . Case STUDY
Epilogue . 브랜드? 브랜드!
본문내용
전략적 마케팅 관리의 이론과 응용

“ 브랜드 관리는 4P적 관점에서 보면 , 광의로
상품관리 영역에 속하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마케팅
활동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거나 향후 개발하고자
하는 개별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하여지고 있다. ”


‘경영학으로의 초대’이명호 외 공저 188pg 발췌 .
조직의 환경-소비자에 대한 이해

. 과거 1930 , 40년대에는 조직이 환경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음

.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고려해야 함

1 . 샤넬 No.5
2 . 맥도널드 빅맥
3 . 이마트에서 제공 되는 서비스
4 . 이우원 교수님의 수업
5 . 한국 외국어 대학교
브랜드란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와 서비스를 특징짓고 이들을 경쟁자의 재화와 서비스로부터 차별화시킬 의도로 만들어진 이름, 용어, 사인, 심볼이나 디자인 또는 이들의 조합이다.
- 미국 마케팅 협회 AAA -


참고문헌
안광호 / 이진용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비밀’
알 리스 / 로라 리스 ‘브랜드 불변의 법칙’
이명호 외 공저 ‘경영학으로의 초대’
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노장오 ‘3일이면 나도 브랜드 전문가’
장종철 ‘김성현 ‘브랜드 게임의 법칙’
이학식 / 안광호 ‘소비자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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