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아이리버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신개념 마케팅 전략, 브랜드 구축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주)아이리버 소개


3. 한 발 앞서가는 시장 예지 능력


4. 독자적인 브랜드 구축 그리고 신 개념 마케팅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기업이란 이익추구에 궁극적 목적을 두고 고객들의 필요, 욕구, 선호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활동들을 조직화하고 지휘하는 비즈니스 주체들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를 살아가는 기업들은 다들 제각각의 숙달된 경영방법으로 이윤을 극대화한다. 전반적으로 이전의 기업들은 국내 시장에서의 활동만으로도 충분한 이윤을 획득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세계는 단일화 되어가는 추세이다. 이제 경쟁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곳곳의 어느 나라의 기업들과 언제 어디에서든 이루어진다. 더 넓은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이야 말로 기업 이윤의 극대화란 측면에서 볼 때 더할 나위 없는 국내 기업들의 희망사항이지 않을까 싶다.
유수의 한국 기업 중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으로 최근 IT업종을 무시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 중에서도 최근의 화두가 된 MP3 플레이어로 세계 시장을 석권한 아이리버를 꼽을 수 있다. (주)아이리버는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MP3 시장에서 국내 50%, 세계 25%를 점유할 정도의 성공한 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주)아이리버가 세계시장에서 드높은 입지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자료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2I. 들어가는 말LG전자와 프라다의 협력 작품인 프라다폰 성공 이후 국내에서도 콜래보레이션 열풍이불고 있다. 자사의 시장 장악을 도와줄 파트너와 생산적인 협력 관계를 맺게 되면진부해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흡수하면서 브랜드수명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글로벌 기업들은 21세기형 비즈니스 모델로 하이컨셉(high concept)에 의해 헤쳐 모이는‘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분석--목차-기업소개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CEO 양동준아이리버의 국제 경영과 시장 현황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현황아이리버 해외 진출의 특징시장 현황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향후 전략기술적 전략해외시장 전략기타 전략1. 기업 소개 (1) 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1999년 설립, 2000년 매출액 80억, 2001년 540억, 2002년 800억, 2003년 2000억 예상.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유율. 불과 설립 4년 만에 세계적 브랜드 인지도를

  • [국제경영] 아이리버 `iRiver`(레인컴) 마케팅전략과 해외 경영전략
  • ▲ 목 차 ▲제1장 서 론 - iRiver (레인컴) 마케팅 연구 동기제2장 본 론1. 기업소개 - REIGNCOM (레인컴)2. 브랜드 소개 - iRiver (아이리버)3. mp3 산업 및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분석 4. SWOT 분석5. STP 분석6. MARKETING MIX 제3장 결 론제1장. 서 론 - iRiver (레인컴) 마케팅 연구 동기현재 휴대용 음향기기는 MD(Mini Disk) 플레이어, CD(Compact Dick) 플레이어, 그리고 사양산업으로 접어든 CASSETTE TAPE 플레이어와 현재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는 디지털 음향기기인 mp3 플레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아이리버를 포함하여 삼성전자, 디지털웨이, 거원시스템, 현원, 엠피맨닷컴 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편 아이리버는 이러한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관련 사업 부문의 매출이 최근 3년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을 주도하며 시장 선도 위치를 확보했다. 그러나 향후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될 경우 외형 성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2003년에는 외형 성장보다 방어적 경영을 수행해 왔다. 시장 상황으로 인한 영향은 SWOT 분석

  • [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실패요인과 최신전략분석
  • 목 차1. 아이리버 소개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실패요인분석8. 최신전략분석9. 향후 전략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