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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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리버의 기업소개
2. 아이리버의 제품소개
3. 아이리버의 상황분석
4. 아이리버의 SWOT분석
5. 아이리버의 성과
6. 아이리버의 국제 마케팅 전략
7. 아이리버의 미래마케팅 전략
8. 아이리버의 문제점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아이리버의 미래마케팅 전략
1. 해외시장 다변화
그동안 취약했던 유럽과 일본 시장 등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전체 매출을 늘여야 한다. 이를 위해 웹마케팅을 강화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웹마케팅이 활성화 되어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다. 해외 지역의 대형 유통업체와의 공동마케팅 예산을 별도로 책정하고 각 수출국마다 유통구조를 차별화한다. A/S 서비스 문제에 있어서도 고객의 불만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해외 현지법인간 협력 네트워크를 재정비토록 하는 “글로벌 서비스 체제”로 확대하여야 한다.

2. 세계적 브랜드로의 육성
여전히 부족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브랜드 역량 강화에 힘을 쏟아야한다. 제품력과 브랜드력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동시에 확보해야만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 CEO가 직접 브랜드를 관리하는 해외 선진기업과 달리 홍보나 광고조직의 업무로 치부하는 등 브랜드 관리가 취약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내 브랜드 가치가 떨어진다. 브랜드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할만한 전문인력을 갖추고 양성할만한 정책이 필요하며, 기술지원에 치중하기 보다, 브랜드육성분야로도 눈을 돌려야 한다.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물론 기업 자체내에서도 브랜드 경영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다.

3. 제품의 계속적 개발
뛰어난 음질, 브랜드 특유의 분위기를 내는 total design, size, 기능의 다양화 등등 세계적 수준의 질적 변화를 가져오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해외로 수출할 경우에는 현지 토착형 제품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다.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하여 수요를 확대시켜 신규고객을 유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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