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MIT 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 조직학습 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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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IT 대학의 조직혁신>
<경희대학교 조직혁신>
Session Ⅰ. 리더십 능력의 개발
Session Ⅱ. 개인 숙달과 비전 개발
본문내용
비공식리더들의 활약
의사결정권한, 개방적인 문화형서, 토론문화형성, 주인의식, 활기찬 문화와 조직
설비조직 역할 및 목적
• MIT의 기대: 내부환경 모니터 및 통제, 건물관리시스템 발전
• 설비조직 목적: 종업원의 발전,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 유지, 자기개발시스템
프로그램 설계: 브레인스토밍 과정을 거친 프로그램 설계
• 전략적 목적: 고객 서비스 개선, 핵심과정 지속적 개선, 개인 및 조직의 능력개발
시스템 도표
1 – 강력하고 존경받는 리더십 (이사로부터)
2 – 새로운 이니셔티브들을 기꺼이 맡으려는 비공식 리더
3 – 조직학습원칙이 전략적 목적과 직접 연결됨
4 – 문화에서의 변화
5 – 다음 단계의 성장과 발달
조직학습역량
개인적 숙달, 공유비전, 시스템 사고, 멘탈모델, 팀 학습
프로그램 실행
• 세션 1: 개인능력과 조직능력에 리더십 능력을 연결 - 리더십 능력 개발
• 세션 2: 개인적 숙달과 비전 개발
사후관리: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프로그램 개선 및 개인의 요구 반영
다수의 경험을 공유하는 중앙보관소 설립 및 운영
행동 및 태도의 변화: Why Should I Care? → Why Do I C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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