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MIT 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 조직학습 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MIT 대학의 조직혁신>
<경희대학교 조직혁신>
Session Ⅰ. 리더십 능력의 개발
Session Ⅱ. 개인 숙달과 비전 개발
- 본문내용
-
비공식리더들의 활약
의사결정권한, 개방적인 문화형서, 토론문화형성, 주인의식, 활기찬 문화와 조직
설비조직 역할 및 목적
• MIT의 기대: 내부환경 모니터 및 통제, 건물관리시스템 발전
• 설비조직 목적: 종업원의 발전, 스스로 학습하는 조직 유지, 자기개발시스템
프로그램 설계: 브레인스토밍 과정을 거친 프로그램 설계
• 전략적 목적: 고객 서비스 개선, 핵심과정 지속적 개선, 개인 및 조직의 능력개발
시스템 도표
1 – 강력하고 존경받는 리더십 (이사로부터)
2 – 새로운 이니셔티브들을 기꺼이 맡으려는 비공식 리더
3 – 조직학습원칙이 전략적 목적과 직접 연결됨
4 – 문화에서의 변화
5 – 다음 단계의 성장과 발달
조직학습역량
개인적 숙달, 공유비전, 시스템 사고, 멘탈모델, 팀 학습
프로그램 실행
• 세션 1: 개인능력과 조직능력에 리더십 능력을 연결 - 리더십 능력 개발
• 세션 2: 개인적 숙달과 비전 개발
사후관리: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프로그램 개선 및 개인의 요구 반영
다수의 경험을 공유하는 중앙보관소 설립 및 운영
행동 및 태도의 변화: Why Should I Care? → Why Do I Car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