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완판녀 현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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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생활 속 완판녀 상품 구매
2. 완판녀의 정의
☆ 전문가들이 본 완판녀에 대한 입장
☆ 직접광고와 PPL과의 차이점
3. 완판녀를 통해 본 소비자행동론 분석
☆ 매체
☆ 동일시
+ 완판의 전략 & 향후 추이
본문내용
<심리적요인>
▶ 동기적 요인 (사회적 욕구)
- 인간은 사회에 소속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며 친구를 만들기를 원한다.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사회에서 관심 받고자 하며 , 그를 위해 노력한다.
▶ 동기적 요인 (자아실현 욕구)
- 궁극적으로 인간은 자신의 꿈을 이루어서 인생에 있어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닌다.
▶ 동일시 욕구

<개인적요인>

▶ 연령과 생애주기 단계
- 소비자들이 구매양상은 연령과 생애주기에 따라 변한다. 생애주기는 젊은이(youth),출발단계(getting started), 성장단계(builders), 축적단계(accumulators), 보존단계(preservers)로 나뉠 수 있다.


▶ 직접광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광고 형태로 잠재 고객으로부터 짧은 일정 시간 내에 측정 가능한 반응을 얻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행해지는 마케팅 방식을 가리킨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기준 미디어를 이용하여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하되 명확한 오퍼와 함께 고객이 직접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에 제시하는 유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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