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완판녀 현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생활 속 완판녀 상품 구매
2. 완판녀의 정의
☆ 전문가들이 본 완판녀에 대한 입장
☆ 직접광고와 PPL과의 차이점
3. 완판녀를 통해 본 소비자행동론 분석
☆ 매체
☆ 동일시
+ 완판의 전략 & 향후 추이
- 본문내용
-
<심리적요인>
▶ 동기적 요인 (사회적 욕구)
- 인간은 사회에 소속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며 친구를 만들기를 원한다.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사회에서 관심 받고자 하며 , 그를 위해 노력한다.
▶ 동기적 요인 (자아실현 욕구)
- 궁극적으로 인간은 자신의 꿈을 이루어서 인생에 있어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닌다.
▶ 동일시 욕구
<개인적요인>
▶ 연령과 생애주기 단계
- 소비자들이 구매양상은 연령과 생애주기에 따라 변한다. 생애주기는 젊은이(youth),출발단계(getting started), 성장단계(builders), 축적단계(accumulators), 보존단계(preservers)로 나뉠 수 있다.
▶ 직접광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광고 형태로 잠재 고객으로부터 짧은 일정 시간 내에 측정 가능한 반응을 얻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행해지는 마케팅 방식을 가리킨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기준 미디어를 이용하여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하되 명확한 오퍼와 함께 고객이 직접 반응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에 제시하는 유형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