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등학생의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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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유행화에 대한 가설
⦁동조 현상?, 준거 집단?
⦁동조 현상, 준거 집단으로 풀어보는 고등학생들의 노스페이스 구매 현상
본문내용

⦁노스페이스 유행화 현상

추운 겨울, 길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을 관찰하면 남녀 노소 상관없이 두꺼운 패딩을 입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고등학생들을 살펴보면 마치 학교의 교복인 듯 자연스럽게 모두 패딩을 입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모두 같은 브랜드의 패딩을 입고 있다는 것이다.
바로 노스페이스가 바로 그 브랜드이다. 왜 고등학생들은 이 노스페이스의 패딩에 열광하고 입기를 고집하는 것일까? 우리는 고등학생들에게 전국적으로 확산된 노스페이스 구매현상에 대해 조사해 보았
참고문헌
- 도 서 : 생활속의 심리학, 사회 심리학, 현대 사회 심리학
- 인터넷‣ 네이버 지식 백과‣ 네이버 블로그
→ http://cafe.naver.com/dieselmani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559228
→ http://blog.naver.com/dmswjd2092?Redirect=Log&logNo=40145152939
→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5787
→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articleid=4&sc=e3d4371c0f46259e22&qu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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