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닌텐도 기업분석과 닌텐도마케팅전략과 SWOT,STP전략분석및 닌텐도 위기극복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8 / 2016.03.08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intendo 닌텐도 기업분석과 닌텐도마케팅전략과 SWOT,STP전략분석및 닌텐도 위기극복전략에 대해 총 18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닌텐도 기업개요

2. 닌텐도의 사업분야

3. 닌텐도 핵심역량분석

4. 닌텐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s)

5. 닌텐도 STP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닌텐도의 마케팅전략

7. 닌텐도의 위기상황분석

8. 닌텐도의 위기극복전략

9.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소프트웨어 번역에 과다 비용을 사용함으로 다른 분야에서 자금이 줄어 원활한 기업운영에 문제를 지닌다.
참고문헌
- 『닌텐도 이야기』, 김영한 저, 한국경제신문 한경 BP, 2009
- 『닌텐도의 비밀: 닌텐도는 어떻게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데이비드 셰프 저, 김성균 ? 권희정 역, 이레미디어, 2009
-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김정남 저, 도서출판 길벗, 2008
-이노우에 오사무, 『닌텐도 놀라움을 낳는 방정식』, 김정환 옮김, 씨실과 날실, 2010년
-김영한, 『닌텐도 이야기』, 한국 경제 신문사, 2009년
-스즈키센리, 『닌텐도처럼 팔아라』, 황선희 옮김, 세빛에듀넷, 2010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내용 잘 썼습니다.
  • 7559***
    (2019.05.31 04:03:27)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과 닌텐도 기업분석및 닌텐도DS 성공법칙및 향후전략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보고서서론(1) 사례연구 개요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닌텐도DS를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닌텐도DS’는 국내에서 2007년 9월,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만에 누적 판매량이 57만대를 넘어서 매출액 900억이라는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다. 이렇듯,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크리스마스에 출시되는 닌텐도 게임기의 소프트웨어는 벌써 예약판매가 끝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 목 차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닌텐도의 소개 및 회사 개요 22. 닌텐도 선정 및 목적 23. 닌텐도의 연혁 3Ⅱ 경영전략 분석1. 닌텐도의 창조성 - 52. 닌텐도의 커뮤니케이션 - 53. SWOT 분석 - 64. STP 분석 - 75. 4P 믹스전략 - 8Ⅲ 닌

  • 닌텐도DS 성공사례
  • 기업과 경영닌텐도DS 보고서서론(1) 사례연구 개요(2) 회사 개요(3) 회사 연혁(4) 제품 개요2. 본론 (1) 환경 분석(2) 마케팅전략⓵ SWOT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⓶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⓷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사례⓵ 소비자층 확대⓶ 저렴한 가격과 경쟁사 비교⓷ 교육소프트웨어3. 결론(1) 닌텐도DS 개발 전/후 비교⓵ 닌텐도사의 변화⓶ 일본 콘솔게임 시장의 변화(2) 향후 전략

  •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 닌텐도 기업사례연구INDEX1. 닌텐도 기업소개(1) 닌텐도 제품소개와 현황(2) 닌텐도 현 상황분석(3) 닌텐도 기업 History2. 닌텐도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3. 닌텐도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닌텐도의 성공사례5. 닌텐도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1) 차별화 경영전략(2) 타겟 마케팅전략(3) 스타활용한 마케팅전략5. 결론 및 나의의견< 참

  • [비교경영론] 소니 SCE(Sony Company Entertainment)와 Nintendo(닌텐도)의 Business Model(비즈니스모델) 비교 분석
  • 위기(2003~)① 시리즈물/리메이크 물의 범람 ② 게임 다양성의 부족③ 게임의 복잡화2. 소니와 닌텐도의 SWOT, 4P, STP 비교분석 (1) SWOT 비교 분석(2) 4P 비교 분석(3) STP 비교 분석3. 소니의 성공요인 분석 (Product 우위 중심으로)(1)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유통개선 (2) 서드파티와의 호의적 관계 형성 및 유지(3) 공격적인 마케팅4.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Promotion 우수성 중심으로)(1) promotion전략(2) 어린이 segment에의 집중적인 공략(3) 고객층의 확대(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