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텔레콤 해외진출 현황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

Ⅲ. SK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
1. 해외진출 추진배경
2. 해외진출 전략적 거점 선정 시 중점사항
3. 해외진출 현황(중심지역 - 기타지역)
4. 해외진출 현황(나라별 소개)

Ⅳ.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및 실패원인
1. 해외 진출 전략 방법
2. 나라별 해외 진출 전략

Ⅴ. 해외경쟁업체와의 전략 비교
1. 경쟁업체 간략한 소개
- Vodafone (영국)
- NTT Docomo(일본)
2. 경쟁 업체의 해외진출전략
- Vodafone (영국)
- NTT Docomo(일본)

Ⅵ. SK텔레콤의 해외사업 전망

본문내용

B. 진출 현황

- 2000년 포괄적 협력 협의서와 2001년 CDMA 협력 협의서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

- 차이나유니콤과 2002년 기업합자를 설립

- 무선 인터넷 시대

- 중국 제 2 이동통신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콤의 2대 주주
1억5천 만 여명의 가입자 기반을 구축





C. SK텔레콤 중국 사업 현황



2) 베트남




A. 진출 배경
- 연 7~8%의 지속적인 경제 성장

- 이동전화보급률 46%로 낮지만 뚜렷한 성장 추세

- 특히 WTO 가입 후 급격한 경제성장이 예상되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


B. 진출 현황
- 베트남 정부가 CDMA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 도입을 결정

- SK텔레콤은 2001년 8월 베트남 정부로부터 사업투자 승인 획득
‘SLD telecom(現 SK Telecom Vietnam)’을 설립

- 약 2년간의 준비 끝에 2003년 7월에 선보인 ‘S-Fone’ 첫 브랜드 서비스를 시작
- 2006년 10월부터 베트남 최초로 CDMA 1x EV-DO서비스를 호치민, 하노 이, 다낭 등 5대 도시에 제공

- 2008년 6월 S-Fone 가입자 505만 돌파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C. SK텔레콤 베트남 사업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2. LG전자의 다양한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Ⅱ. LG 정보통신은 새로운 진출자에 의해 잠식당한 기존 교환기 시장의 문제를 WLL사업이나 이동통신 사업을 통해 풀어나

  • [다국적기업] sk텔레콤 베트남 진출
  • SK텔레콤 기업설명4. 베트남 투자 과정 및 현황 Ⅲ. 결론 Ⅳ.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국경이 관계없이 다국적 기업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중 SK텔레콤은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고 계속 되는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SK텔레콤의 사례로 기업의 해외진출과정과 베트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전망SK 텔레콤1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

  • [국제경영학] SK텔레콤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과 향후 전망
  • 진출상황일시내용1999.6양사 회장 1차 회담 - 양사 간 협력 제안1999.8SK텔레콤 1차 기술 발표회 - 차이나유니콤 관계자 30여명 참석1999.9SK텔레콤 2차 기술 발표회 - 차이나유니콤 관계자 30여명 참석2000.2포괄적 협력 협의서(MOU) 체결 - 양사 간 기술 및 경영 분야에 대한 협력 합의2000.8양사 회장 2차 회담 - 중국의 CDMA 추진 구체적 사항 협의2000.9국제로밍 MOU계약 체결 - SK텔레콤, 신세기통신, 차이나유니콤 간 3자 임대로밍서비스 MOU 계약양사 회장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