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텔레콤 해외진출 현황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
Ⅲ. SK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
1. 해외진출 추진배경
2. 해외진출 전략적 거점 선정 시 중점사항
3. 해외진출 현황(중심지역 - 기타지역)
4. 해외진출 현황(나라별 소개)
Ⅳ.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및 실패원인
1. 해외 진출 전략 방법
2. 나라별 해외 진출 전략
Ⅴ. 해외경쟁업체와의 전략 비교
1. 경쟁업체 간략한 소개
- Vodafone (영국)
- NTT Docomo(일본)
2. 경쟁 업체의 해외진출전략
- Vodafone (영국)
- NTT Docomo(일본)
Ⅵ. SK텔레콤의 해외사업 전망
- 본문내용
-
B. 진출 현황
- 2000년 포괄적 협력 협의서와 2001년 CDMA 협력 협의서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
- 차이나유니콤과 2002년 기업합자를 설립
- 무선 인터넷 시대
- 중국 제 2 이동통신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콤의 2대 주주
1억5천 만 여명의 가입자 기반을 구축
C. SK텔레콤 중국 사업 현황
2) 베트남
A. 진출 배경
- 연 7~8%의 지속적인 경제 성장
- 이동전화보급률 46%로 낮지만 뚜렷한 성장 추세
- 특히 WTO 가입 후 급격한 경제성장이 예상되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
B. 진출 현황
- 베트남 정부가 CDMA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 도입을 결정
- SK텔레콤은 2001년 8월 베트남 정부로부터 사업투자 승인 획득
‘SLD telecom(現 SK Telecom Vietnam)’을 설립
- 약 2년간의 준비 끝에 2003년 7월에 선보인 ‘S-Fone’ 첫 브랜드 서비스를 시작
- 2006년 10월부터 베트남 최초로 CDMA 1x EV-DO서비스를 호치민, 하노 이, 다낭 등 5대 도시에 제공
- 2008년 6월 S-Fone 가입자 505만 돌파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C. SK텔레콤 베트남 사업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