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SK텔레콤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2장 중국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제3장 시장진출 현황과 글로벌 시장참여 전략
제 4장 SK telecom의 중국진출 위험 요인
제 5장.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향후전망
제6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 (현재의 SK텔레콤)이 처음 시작하였고 그 뒤 지속적인 보급을 통해 2006년 말 4000만명의 국민이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하였다. 이 중 50%인 2000만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되어있다. 이처럼 현재 국민의 80%가 이동통신을 사용하고 있는 국내의 경우 이동통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다. 그 결과 SKT를 선두로 국내이동통신사들은 글로벌 시장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경우 현재 4억 6천만이 이동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중국이 세계최대규모의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의 모든 이동통신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를 조사하기에는 너무 광범위하다. 이에 연구조는 국내에서 이동통신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이동통신 대표기업인 SKT의 글로벌 시장 진출현황을 살펴보려 한다. 특히 글로벌 시장 중에서도 세계최대규모이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시장인 중국에 어떠한 방식으로 어느만큼 진출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이러한 조사연구를 통해 향후 SKT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라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